다가오는 2020년도 RI면허 시험을 앞두고 방사성동위원소취급자 일반면허(이하 RI 면허) 자격증 시험 전문 인터넷 강의 사이트 ‘에듀리(Edu-RI)’가 기존 수강생들을 위한 얼리버드 상품오픈을 진행한다.

에듀리 측은 “4월 5일, 2020년도 RI면허 시험을 앞두고 기존 수강생을 위한 얼리버드상품을 오픈하게 되었다. 기간은 다가오는 2월 20일부터 23일까지다”라며, “24일부터는 실전 모의고사 서비스를 오픈할 예정이며, 패키지상품(2+1)은 실전모의고사 1회 상품에 비해 50% 할인된 금액으로 이용할 수 있다”고 밝혔다.

‘RI 면허’는 방사선 재해방지와 공공의 안전 및 환경보전 등 안전성 확보를 목적으로 원자력 안전 기술원에서 시행하는 시험으로 획득할 수 있다. 해당 면허는 방사성동위원소를 이용하는 일반 기업체나 공공기관, 비파괴검사 기술 분야의 산업체, 의료기기 업체, 교육기관 등에 취업할 때 유용하게 쓰이고 있다. 또한 면허 취득 후 실무경력을 쌓으면 상급 면허인 감독자 면허(SRI)에 응시할 수도 있다.

RI 면허 시험은 원자력 이론, 방사선장해 방어, 방사선 취급 기술, 원자력 관계법령 총 4개 과목으로 구성되며, 해당 전공자가 아니어도 응시는 가능하지만 시험 과목이 생소하여 독학으로 준비하는 것은 쉽지 않다. 하지만 RI 면허 관련 강좌를 전문적으로 제공하는 곳이 많지 않아 그동안 수험생들이 시험 준비에 어려움이 많았다.

이에 에듀리는 비전공자와 전공자 모두에게 필요한 RI 면허 강좌를 서비스 하고 있다. 4월 면허시험을 앞두고 오픈하는 실전 모의고사는 ▲실제 면허시험과 유사한 방식의 실전모의고사 ▲일정한 주기로 오픈 되어 실전감각유지 ▲실전모의고사 완료 즉시 점수 및 풀이영상공개 ▲원클릭으로 손쉽게 오답문제 풀이영상 시청 ▲오답데이터 약점 분석으로 전략적 학습 등으로 맞춤 교육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진다.

또한 응시자데이터를 활용한 전국 응시순위 예측이 가능하며, 오프라인 시험대비 최대 50% 저렴한 비용(패키지상품구매 시)에 제공한다.

한편, 방사성동위원소취급자일반면허 시험 전문 인터넷 강의 사이트 ‘에듀리(Edu-RI)’는 19년 10월 1일에 정식 서비스를 오픈하였다. 또한 관련직군 학생들의 다수가 수강을 하고 있어, 관련 분야에서 큰 이슈를 받고 있는 사이트다.

에듀리의 원자력관계면허 얼리버드상품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경상일보 = 배정환 기자 karion79@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