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원 울산지원 분석
19일 한국소비자원 울산지원과 울산시 등이 발표한 ‘2019년 울산지역별 소비자상담 맞춤형 정보 분석’에 따르면 지난해 1372소비자상담센터에 접수된 울산지역 소비자상담 건수는 총 1만4719건으로 집계됐다.
소비자상담을 접수 품목별로 분석한 결과 피해다발 상위품목은 이동전화서비스가 487건으로 가장 많았다. 다음으로는 투자자문(477건), 헬스장·휘트니스센터(292건), 스마트폰(287건), 기타의류·섬유(279건) 등의 순이었다.
상담사유별로는 ‘계약’ 관련 건수가 가장 많아 계약 시 소비자들의 주의가 필요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우사기자 woosa@ksilbo.co.kr
이우사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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