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본에 군 의료시설 활용

음압병동 확충 등 조치 당부

대구엔 정부 적극지원 약속

문재인 대통령은 20일 권영진 대구시장과 통화를 하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신종코로나) 사태와 관련, “정부의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고 강민석 청와대 대변인이 브리핑에서 밝혔다.

청와대에 따르면 문 대통령은 이날 오전 11시께부터 15분간 권 시장과 전화통화를 하면서 이같이 말했다.

문 대통령은 권 시장으로부터 대구시의 어려운 상황에 관해 설명을 들은 뒤에 “대구에 확진자가 빠르게 늘어나는 상황이다. 시민들이 불안해할 것 같다. 중앙정부의 지원이 필요하면 언제든 말씀을 해달라. 잘 챙겨보겠다”고 언급했다.

문 대통령은 또 “어려움에 처한 대구 시민께 위로의 말씀을 드린다”며 “조기 종식을 기대하며, 그때까지 시장님과 대구시의 고민을 함께 나누겠다”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이어 정은경 질병관리본부(질본) 본부장과 통화에서 “너무 고생하셔서 그동안 일부러 전화를 자제했다”며 “대구가 어려운 상황인데, 대구시와 소통을 하며 군 의료시설을 활용하거나 마스크 지원을 하는 등 할 수 있는 모든 조치를 했으면 좋겠다”고 당부했다.

그러면서 “대구시 차원에서도 신천지 교회를 폐쇄하는 등 조치를 하겠으나, 뭔가 강력한 대책이 필요할 수 있다. 그런 대책을 빨리 실행하게끔 대구 문제에 발빠른 대응을 보여달라”라고 말했다.

여기서 말한 ‘발빠른 대응’이란 음압병동 확충 등의 조치를 포함한 것으로 보인다고 청와대 측은 전했다.

문 대통령은 특히 “만약 강력한 조치가 필요하면 언제든 연락을 달라”고 언급했다.

문 대통령은 “새로운 양상에 어떻게 대응하느냐가 과제가 된 상황”이라며 “잘 해주시리라 믿는다”고도 했다. 김두수기자 dusoo@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