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발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전 국민이 포비아에 떨고 있다. 이로 인해 대부분의 소비자들은 각종 생활용품에 유해성분이 포함되어 있는지를 확인하고 있다. 특히 신혼침대와 같이 오랜 시간 사용할 제품의 경우에는 더욱 주의가 요구되고 있다.

최근 예비 신혼부부에게 인기가 높은 품목은 수입매트리스이다. 라돈 등 유해물질에 대한 안전성도 높을뿐 아니라 합리적인 가격이 가장 큰 이유이다. USA 브랜드 멀티샵 스마트바이에서는 신혼침대를 선택할 때 가장 먼저 CertiPUR-US 인증을 확인하라고 전해왔다.

해당 인증은 수입매트리스의 핵심 내장재인 메모리폼이 라돈은 물론 포름알데히드, 난연재 등 유해물질에서 안전하다는 것을 보장하는 시스템이다. 결혼은 2번째 인생의 시작인만큼 신혼침대의 안전성을 확인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스마트바이는 CertiPUR-US이 완료된 신혼침대 브랜드만을 전시해 안전성을 보장하고 있다. 추가적으로 Oeko-tex 등 원단에 대한 인증도 확인한다면 더욱 안전한 매트리스를 구매할 수 있다고 알려왔다.

신혼침대를 선택할 때 두번째 주의사항은 다양한 브랜드를 체험하는 것이다. 인기 품목인 USA 씰리, 스턴스앤포스터, 템퍼페딕 등 인지도가 높다고 해서 반드시 내 몸에 편안하다는 보장은 없기 때문이다. 이 때문에 smartbuy는 해당 브랜드 포함 10개 이상의 라인을 전시하여 블라인드 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다.

해당 테스트는 2시간 가량 1:1 컨설팅으로 진행되는 것으로 브랜드나 가격이 아닌 몸에 편안한 수입매트리스를 신혼침대로 선택할 수 있어 각종 웨딩 커뮤니티에서 호응이 높으며 다양한 후기를 찾을 수 있다.

한편 해당 업체는 USA 씰리, 스턴스앤포스터 이벤트와 구매시 20만원 상당의 100% 양모 이불속 증정 이벤트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카페나 각 지점별 문의를 통해 알 수 있다.

[경상일보 = 배정환 기자 karion79@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