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내에서 균형 잡힌 영양소를 얼마나 소화할 수 있는지가 발육 영향 미쳐

어린이 키 성장에 도움이 된다는 제품은 시중에서 어렵지 않게 찾아볼 수 있지만, 실제 효능을 입증할 수 있는 제품을 찾기는 쉽지 않다.

작년 말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활용해 허위 및 과대 광고를 해온 업체를 조사한 결과 키 성장 등 검증되지 않은 효능으로 건강기능식품을 표방한 업체가 다수 적발되기도 했다.

전문가들 또한 “성장기 아이가 제품을 섭취하고 0.3cm가 컸다는 결과가 키 성장에 도움이 된다고 말할 수 있을지 모르겠다”는 입장을 보이며 키 성장 제품에 대해 부정적인 견해를 보이고 있다. 업체들이 성장 효과를 검증했다는 임상결과가 과연 제품의 효능인지, 성장기 아이의 정상적인 발육인지 분간하기 어렵다는 반응이다.

성장기 발육에 영향을 미치는 가장 중요한 요소는 건강한 식습관에 있다. 결국 키가 작은 아이는 끼니를 자주 거르거나, 섭취한 영양소를 제대로 소화흡수 하지 못하는 환경을 개선하는 것이 성장발육에 가장 효과적인 것이다.

이러한 점에 착안해 (주)네이처닥터는 어린이의 식습관 및 소화흡수 기능 개선을 돕는 ‘바브로10’을 출시했다. 특히 식물성 유산균은 코팅 없이도 위산에 죽지않고 장까지 도달해 120만 배 증식하는 슈퍼 유산균으로 한국, 미국, EU 특허까지 획득했다.

바브로10는 아이들이 식사 전후로 손쉽게 접할 수 있도록 달콤한 캔디형으로 제작됐다.

네이처닥터 관계자는 “제품 제조 시 설탕, 인공색소, 인공감미료 등은 모두 제외했으며, 식사 전 제품 섭취 시 빠른 소화 흡수력으로 아이들의 식욕 증진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밝혔다.

바브로10은 2개를 사면 1개를 추가 증정하는 특별 이벤트를 진행 중이며 보다 자세한 내용은 바브로 공식 쇼핑몰에서 확인 가능하다.

[경상일보 = 배정환 기자 karion79@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