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27일 평택 주한미군기지 캠프 험프리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예방을 위해 군 관계자들이 출입 운전자들을 대상으로 발열 검사를 하고 있는 모습. / 주한미군 사령부 제공.

주한미군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네 번째 확진자가 나왔다.

주한미군사령부는 29일 보도자료를 통해 “최근 코로나19 확진 주한미군(병사)의 아내도 확진 판정을 받았다”며 “주한미군 관계자로는 네 번째 확진자”라고 밝혔다.

앞서 이달 26일 경북 칠곡에 있는 주한미군 기지인 캠프 캐럴에서 23세 남성 병사가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 네 번째 확진자는 이 병사의 아내다.

주한미군은 “네 번째 확진자는 이달 26일 남편이 확진 판정을 받아 자가 격리 중이었다”며 “현재 미군 병원으로 이송됐다”고 설명했다.

확진자는 미군 병원의 감시와 의학적 치료를 받으며 격리된 상태다.

네번째 확진자는 자가 격리된 이후 다른 주한미군 관계자와 접촉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 질병관리본부와 주한미군 보건 관계자들은 확진 전 자가 격리조치가 이뤄졌기 때문에 추가 역학조사가 불필요하다고 판단했다.

앞서 주한미군에서는 이달 24일 대구에 사는 ‘사망한 주한미군’의 부인(61세)이 처음으로 확진 판정을 받았다.

이어 26일 캠프 캐럴의 병사가 두 번째, 28일 캠프 캐럴의 한국인 근로자가 세 번째 확진 판정을 받았다.

주한미군은 이달 19일 대구·경북지역 코로나19 확진자가 급증함에 따라 위험단계를 ‘낮음’(Low)에서 ‘중간’(Moderate)으로 높였다. 25일에는 한반도 전역의 위험 단계를 ‘높음’(High)으로 격상해 유지 중이다.     연합뉴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