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FC, 울산 현대-퍼스 글로리 ACL 경기도 연기 확정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미뤄진 한국과 중국의 2020 도쿄올림픽 여자축구 최종예선 플레이오프(PO)가 6월 개최된다.

3월에 이어 6월에 예정됐던 남자 축구대표팀의 2022 카타르월드컵 아시아지역 2차 예선 경기도 연기됐다. 날짜는 추후 확정될 예정이다.

대한축구협회에 따르면 아시아축구연맹(AFC)은 9일 AFC 회원국에 공문을 보내 A매치 일정 연기를 통보했다. AFC는 ‘3월과 6월에 열리기로 했던 카타르월드컵 2차 예선 경기는 연기한다. 국제축구연맹(FIFA)과 AFC는 연기되는 경기에 대한 자세한 사항을 논의해 회원국과 소통할 것이다’라고 설명했다.

다만 AFC는 ‘안전 및 보건 문제와 관련해 요구 조건을 충족한다면 FIFA와 AFC의 사전 승인 아래 양국이 합의해 3월이나 6월에 경기를 치를 수 있다’는 단서를 달았다.

더불어 AFC는 또 다른 공문을 통해 애초 이달 치르려 했던 한국-중국의 2020 도쿄올림픽 여자축구 최종예선 플레이오프를 6월4일과 9일로 연기할 것을 통보했다. 장소와 시간은 추후 결정된다.

AFC는 신종코로나의 확산으로 정상적인 경기 개최가 불가능해지자 3월에 열릴 AFC 챔피언스리그(ACL) 조별리그 등을 연기하고 새로운 경기 일정을 참가팀 협회·연맹 등과 조율해 왔다.

지난 2일에는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서 동아시아 참가국 대표자들과 회의를 했고, 6일과 8일에는 카타르 도하, 아랍에미리트(UAE) 두바이에서 서아시아 참가국 대표자들과 모여 협의했다.

AFC는 오는 18일 호주에서 치를 예정이던 울산 현대-퍼스 글로리(호주) ACL 경기도 연기를 확정했다.

애초 4일 퍼스와 홈경기를 치를 예정이었던 울산은 신종코로나 확산으로 일정을 맞바꿔 18일 호주에서 원정 경기로 먼저 맞붙기로 합의했다.

하지만 호주 연방정부가 지난 5일 한국발 외국인의 입국을 제한하면서 18일 경기는 치를 수 없게 됐다.

결국 4월7일 문수경기장에서 열릴 경기가 두 팀의 이번 대회 첫 맞대결이 된다. 울산의 퍼스 원정 경기 일정은 미정이다. 울산은 6월 개최를 제안해 놓은 상태다. 연합뉴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