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CDC, 단체행사 연기 권고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와 미국프로농구(NBA), 북미아이스하키리그(NHL) 등 북미 프로스포츠 리그의 개막·재개 시점이 5월 중순 이후로 미뤄질 것으로 보인다.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CDC)는 15일(현지시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향후 8주간 50명 이상이 모이는 행사를 열지 말라고 권고했다.

CDC의 권고에 따라 프로스포츠 경기 개최는 5월 중순까지 사실상 불가능해졌다.

무관중 경기를 펼치더라도 각 종목 경기에 필요한 최소 인력은 대부분 50명 이상이기 때문이다.

메이저리그의 경우 양 팀 선수만 50명을 넘는다. 감독 등 코치진과 심판 등 필요한 인력을 합하면 숫자는 더 늘어난다.

메이저리그는 당초 개막전을 이달 27일에 치를 예정이었다. 그러나 신종코로나 확산 문제로 개막전을 2주 이상 연기하기로 했다.

그리고 CDC의 권고 발표에 따라 최소 5월 중순까지 리그 개막을 더 연기하게 됐다.

메이저리그에서 뛰는 류현진(토론토 블루제이스), 김광현(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 등 한국 선수들의 활동에도 많은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NBA의 상황도 비슷하다. 농구 경기를 치르는데 필요한 선수 숫자는 야구에 비해 적지만 코치와 트레이너, 경기 운영 인력 등을 포함하면 50명을 쉽게 넘는다.

더군다나 NBA는 확진 판정을 받은 선수가 가장 먼저 나온 터라 리그 강행을 추진할 분위기가 아니다.

수십명의 선수들이 뛰는 NHL과 미국 프로축구(MLS) 등도 리그를 5월 중순까지 재개하기 힘들어 보인다. 연합뉴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