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확진자 3만명 돌파 급증세

일본이 오는 26일부터 미국도 입국 제한 대상국에 올린다.

일본 정부는 23일 아베 신조(安倍晋三) 총리 주재로 열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책본부 회의에서 미국을 입국제한 대상국에 추가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미국에서 일본으로 들어오는 모든 사람은 26일 0시부터 신종코로나 감염 여부를 확인하기 위한 경과 기간으로 자택이나 호텔 등 검역소장이 지정하는 곳에서 2주 동안 머물고, 대중교통을 이용하지 말라는 요청을 받게 된다.

아베 총리는 이날 회의에서 다른 나라의 신종코로나 감염 상황을 분석해 감염원 유입을 막는 대책을 주저하지 않고 강구하겠다면서 계속해서 고도의 위기감을 갖고 대응하겠다고 말했다.

앞서 일본은 한국과 중국, 이란, 이집트, 유럽 거의 모든 국가 등 40개국에도 이런 방식의 입국제한 조치를 취했다.

일본이 미국을 입국제한 대상에 포함한 것은 미국에서 신종코로나 확진자가 급증하고 있기 때문이다.

미국 존스홉킨스대학은 22일 오후(미 동부시간 기준) 신종코로나 감염자가 3만1057명, 사망자가 389명이라고 밝혔다. 미국의 신종코로나 환자가 3만명을 넘은 것은 지난 1월21일 첫 환자가 나온 이후 두 달 만이다. 국가별 감염자 현황으로는 중국(8만1397명)과 이탈리아(5만9138명)에 이은 세계 3위다.

일본 외무성은 이를 반영해 미국 전역의 감염증 위험정보를 주의 촉구 단계인 ‘레벨1’에서 필요하지 않은 방문을 중단하라고 요구하는 ‘레벨2’로 높였다. 도쿄=연합뉴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