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개 주제로 나눠 21차시 강의

유튜브 시교육청 채널에 탑재

울산시교육청이 휴업 기간 수험생과 학부모에게 온라인 진학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2021~2022학년도 대입 진학 강의 동영상을 제작해 유튜브에 탑재한다고 24일 밝혔다.

울산진학정보센터는 대입과 관련 수험생과 학부모의 관심도가 가장 높은 7가지 주제, 21차시의 강의로 제작한 동영상을 오는 27일까지 유튜브 울산시교육청 채널에 순차적으로 탑재할 계획이다.

1차시 동영상 진학 강의 주제는 2021학년도와 2022학년도 대입전형의 특징과 이해(강사 범서고 명숙자)다. 이 강의에서는 향후 교육환경과 대입 환경 변화에 대해 탐색하고 2021학년도와 2022학년도 대입제도의 특징을 안내한다.

2차시부터는 학생부교과전형, 학생부종합전형, 논술위주전형, 수능위주전형 등의 주제를 통해 대입 전형 방법 전반에 대해 이해를 돕고, 울산지역 학생과 학부모 맞춤형으로 수도권과 영남권 지역 대학의 전형 방법에 대해 지역별로 정리해 안내한다.

특히 학생부종합전형에 초점을 맞춰 자기소개서 작성법과 구술면접 대비법 등을 별도 주제로 선정해 상세하게 안내할 계획이다. 자기소개서 작성법 강의에서는 자기소개서 작성 시 준비사항, 작성 순서, 작성 요령, 작성 시 유의사항 등을 구체적으로 안내한다.

대입 수시모집 학생부종합전형을 준비하는 고3 수험생들은 자기소개서 작성이나 면접을 준비할 시간이 실질적으로 줄어들어 1학기 종료 후에 준비를 시작하면 시간이 많이 부족할 수 있다.

울산진학지원단 신희범 단장(삼일여고)은 “휴업 기간을 활용해 강의를 들으면서 상대적으로 시간이 많은 지금 자기소개서 초안을 작성하고 개학 이후부터는 학교생활을 통해 수정·보완해나가는 것이 바람직한 방법이다”고 말했다.

김봉출기자 kbc78@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