훈련·식사지원도 없이 잔류
구단서 온라인 축하 메시지

▲ 토론토 블루제이스 구단이 26일(한국시간) 트위터 계정에 올린 류현진의 생일을 축하하는 게시물. 연합뉴스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에서 뛰는 ‘코리안 몬스터’ 류현진(33·토론토 블루제이스)이 26일(한국시간) 생일을 맞았다.

그는 맷 슈메이커, 태너 로어크에 이어 팀내 세 번째로 만 33세가 됐다.

온라인상에서는 많은 이들이 류현진의 생일을 축하했다.

토론토 구단은 류현진의 생일을 축하하는 게시물을 구단 소셜네트워크서비스 계정에 올렸다.

팬들도 많은 응원을 보냈다. 한 팬은 구단의 생일 축하 게시물에 “류현진, 당신은 터널 끝에 있는 우리의 빛”이라고 응원의 글을 남겼다.

기쁜 날이지만 류현진은 크게 웃지 못하고 있다.

당초 예정대로라면 류현진은 생일 다음 날인 27일 보스턴 레드삭스와 개막 홈경기에 선발 등판할 예정이었다.

그러나 류현진은 현재 구단의 스프링캠프 훈련지인 미국 플로리다주 더니든에서 외로운 사투를 벌이고 있다.

류현진은 캐나다가 미국을 제외한 외국인 입국 금지 정책을 펼치면서 스프링캠프지에 발이 묶였다.

대다수 선수가 연고지 토론토로 이동한 가운데, 류현진은 야마구치 순(일본), 라파엘 돌리스(도미니카공화국)와 캠프에 잔류했다.

이 중 야마구치는 25일 일본으로 돌아갔다.

더니든의 상황은 좋지 않다. 코치진은 물론, 훈련 지원 스텝도 거의 떠났다. 식사 등도 제공하지 않는다.

미국 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도 급격하게 확산하고 있다. 연합뉴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