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육검정원(한교검)이 불안장애와 망상증, 조현병 극복을 돕는 심리상담사(등록번호2017-005487)과정 및 기타 전문자격과정 56과목을 모두 무료지원한다고 전했다. 

무료수강방법은 한국교육검정원 홈페이지 가입 시 추천인란이 ‘무료수강’ 키워드를 입력하면 충족된다. 제공되는 전 과목은 법적 효율이 발생된다. 이에 취업을 준비하는 취준생, 이직준비생, 기타 취업성공패키지를 알아보고 있는 모든 일반인들의 경쟁력강화에 도움될 수 있으며 합격 후 발급되는 자격증 또한 다양한 기관에서 사용될 수 있다. 

별다른 이유 없이 불안함을 느껴 일상생활 다방면에 영향을 미치는 불안장애, 논리적 불합리나 모순된 증거에도 잘못된 믿음 및 지각이 지속 되어 발생 되는 망상증, 현실과의 단절 및 사고의 장애와 환장으로 괴리감을 보이는 조현병은 각박한 현대사회를 살아가는 현대인들에게 발생될 수 있는 질환들로 알려져 있다. 

이 같은 부적응 문제를 심리상담 전문기술과 지식으로 극복을 돕고 문제해결방안을 제시하는 심리상담사는 사회 다양한 산업군에서 필요로 하는 유망직종으로 손꼽히고 있다. 지금 바로 어떤 문제를 보이지 않더라도 아동 및 청소년, 성인 등 예방목적을 위해서라면 언제든 누구나 심리검사로 테스트해보며 현재 상태를 체크할 수 있어 자격 취득 후 다방면에서 활동이 가능하다. 

사회복지시설 종사나 교육학과 전공자 및 재학생, 사회복지사, 요양보호사 등에게 도움 되며 평소 심리상담 이론에 관심을 가졌던 일반인들도 수강대상이 될 수 있다. 

한교검에서 함께 지원 중인 과목은 도형심리상담사(등록번호2019-003394), 아동폭력예방상담사(등록번호2018-003792), 방과후지도사(등록번호2017-004616), 문학심리상담사(등록번호2017-002064), 스피치지도사(등록번호2017-004614)등이 있다.

해당 무료과정과 더불어 한교검에서는 성희롱예방교육, 산업안전보건교육, 법정의무교육 등 5인이상 근로자와 함께 하는 사업장 의무교육도 함께 진행 중이다. 

그 밖에 민간자격증 표시 의무사항에 대해서도 공지하고 있다. 표시의무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디지털 뉴스부 배정환 기자 karion79@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