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보고 세계보고(MBC 오후 5시20분) 라오스의 야채 쌈 요리를 맛본다. 라오스는 아열대 지방답게 각종 야채와 과일들이 잘 자라는 환경을 가지고 있다. 그 때문인지 흔하고 값싼 푸성귀로도 화려한 식탁을 만들어내는 나라가 바로 라오스다. 특히 이 나라 사람들은 우리나라처럼 야채 쌈을 즐겨 먹는다. 각종 야채로 큼지막하게 쌈을 싸서 한 입 가득 먹는 모습은 우리나라 사람들이 상추쌈 먹는 모습과 똑같다. 풀 향기 가득한 라오스 식 쌈 요리를 소개한다.

논스톱4(MBC 오후 6시50분) 문화대 최고의 럭셔리 꽃미남 클럽 F4가 부족한 인원을 채우기 위해 봉에게 가입을 권유한다. 봉은 F4의 일원이 된 뒤 자신도 마치 꽃미남이 된 듯 으스대고 논스톱밴드의 격이 떨어진다며 오만하게 군다. 그런데 봉을 F4로 받아들인 데는 감춰진 내막이 있었다. 전진을 좋아하는 마음을 숨긴 채 표현도 못하는 윤지. 그런 윤지의 가슴 아픈 짝사랑을 유일하게 아는 근석이가 나쁜 맘을 먹는다. 근석은 전진을 이용해 자신의 이익을 챙긴다.

달려라 울엄마(KBS2 오후 9시25분) 승현은 겨울이 다가오면서 못살던 시절 연탄을 때우던 추억이 떠오른다. 장작 아궁이에서 연탄 아궁이로 바꾸게 돼서 너무 기뻐했지만 그 덕에 연탄가스 마시고 죽을 뻔도 했다. 집안 살림이 더 어려워지면서 어린 동생들과 살길 막막해서 연탄가스 피워두고 죽을 마음까지 먹었다가, 결국 동생들 끌어안고 살아야지 결심했었다. 이젠 동생도 다 자라 정겹게 안부 묻고, 승현은 연탄 갈비 집에서 그 시절 생각하며 눈물 흘린다.

〈사진〉왕의 여자(ubc 오후 9시55분) 선조는 야참상을 준비해온 개똥이를 흐뭇하게 바라본다. 그러나 오직 광해군만을 생각하는 개똥이는 절망한다. 그때 이항복이 급히 달려와 왜적들이 난을 일으켰다는 보고를 하자 선조는 다급해진다. 광해군이 백성들을 끌어 모아 왜적과 싸울 뜻을 밝히자 맹지천은 조정에서 곧 세자책봉 문제를 거론할 거라며 가볍게 자리를 뜰 때가 아니라고 충고한다. 임진왜란 발발로 조정 신료들은 세자책봉 문제를 더 이상 미룰 수 없다.

〈사진〉생로병사의 비밀(KBS1 오후 10시) 가임기 부부의 10쌍 중 한 쌍은 아기를 갖지 못하는 "불임"이라는 보고가 나오고 있다. 더 큰 문제는 불임부부가 점점 늘고 있다는 것이다. 불임이 증가하는 원인을 짚어보고, 시험관 아기 등 불임 치료법과 함께 건강한 임신 능력을 지키기 위한 생활 습관에 대해 알아본다. 여성 불임의 증가하는 이유와 최근 프랑스와 일본의 연구결과 및 동물 실험을 통해 남성 생식력이 저하되고 있는 원인을 짚어본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