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방건설은 ‘구리갈매1차 대방디엠시티’ 시행사 잔여 보유분 특별 분양을 진행 중이다.

오피스텔은 총 356실의 대단지이며, 원룸(20A, 20B, 26C) 209실과 투룸(35D, 35E, 35F) 147실로 총 356실로 구성되어있다. 특히 최상층인 10층 오피스텔의 경우, 1.95m 높이의 다락층을 갖추고 있어 추후 프리미엄 가능성이 높으며, 초기수요가 더욱 뜨거울 것으로 예상된다.

현재 오피스텔은 100% 분양 마감하였으며, 대방건설에서 직접 지원해주는 월 임대료 및 대출이자 지원, 풀옵션 오피스텔 등 파격혜택으로 인하여 조기에 많은 관심과 성원 속에 분양 마감하였다.

최근 오피스텔 시장에는 ‘녹지 공간 확보’ 경쟁이 펼쳐지고 있다. 그동안 오피스텔의 입지조건은 직주접근성이 가장 높이 평가되어 왔고, 프리미엄 입지조건으로 산과 강, 하천, 공원 등에 대한 조망권이 중요시 되어왔다. 하지만 최근에는 프리미엄 조건이 공원이나 휴게시설 등 녹지공간을 까다롭게 따지는 수요자들이 증가하면서 단지 주변 녹지공간은 물론, 단지 내 녹지공간을 직접 누릴 수 있는 패턴으로 진화하고 있다.

건설사들도 이러한 추세에 맞춰 편리한 교통과 풍부한 편의시설은 기본으로 갖추면서 동시에 녹지공간을 단지 내에서 누릴 수 있는 오피스텔을 속속 선보이고 있다.

현재 분양 중인 ‘구리갈매1차 대방디엠시티’는 인근에 갈매중앙공원이 조성된 갈매천이 흐르고, 반경 1km 이내 거리에 갈매수목학습원, 체육공원, 근린공원 등이 위치해 이용하기도 쉽다. 이에 그치지 않고 단지 내 녹색공간을 끌어들여 4층 야외 휴게 공간 등 휴식 장소를 별도로 갖추고 있다.

오피스텔은 수요자뿐 아니라 투자자들도 관심 있게 지켜보는 수익형부동산으로 풍부한 임대수요와 지역의 호재를 확보한 곳일수록 안정적인 임대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장점을 갖고 있다. 투자자들이 가치 있는 지역을 찾기 위해 분주히 움직이고 있는 것만으로도 오피스텔의 인기를 가늠할 수 있다.

이에 발 맞춰 대방건설 역시 작은 평수의 오피스텔을 선보이고 있다. 넉넉한 수납공간, 효율성 높은 공간 활용도 등에 집중한 설계로 만족도를 더해 인지도가 나날이 상승하고 있다.

특히 풍부한 임대수요가 부각되어 투자자들에게 투자가치를 높인다. 구리갈매지구 내에 초등학교 2개, 중학교 1개, 고등학교 1개소가 위치해 있으며 대표적인 중계동 학원가인 일명 중계 은행사거리도 20분 내로 접근할 수 있어 학군을 고려하는 투자자 및 실입주 고객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그 외에 다수의 대학가(삼육대, 서울여대, 서울과기대, 육군사관학교)가 인근에 있어 1~2인 규모의 풍부한 임대수요가 포진돼 있다. 대학가를 끼고 있는 역세권 주변은 투자 1순위다. 유동인구가 꾸준한 대학가 역세권은 불경기에도 불구하고 부족한 주거지 특수성으로 인해 안정적인 임대수요를 바탕으로 공실률은 낮고 회전율은 높을 것이라고 평가되기 때문이다. 서울에 대학생 자녀를 둔 지방 학부모는 실거주 후 임대 사업을 하는 ‘실거주 투자’를 동시에 노려볼만하다.

한편, 대방건설은 2018년 도급순위 27위의 중견건설사로, 지난해 파주운정, 검단신도시1차, 고양덕은지역 등에서 성공리에 분양했다. 올해에는 의정부 회천지구, 양주옥정지구 등 전국 다양한 곳에서 분양을 할 예정이다.

분양에 관한 추가적인 문의는 대방디엠시티 건물 1층에 마련된 홍보관에서 상담가능하다.

[경상일보 = 배정환 기자 karion79@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