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층 더 편리하고 경제적인 스마트 라이프로 올라가는 요즘 대세인 음성인식과 원격제어 등 최첨단 IoT 시스템으로 더 편리하고 안전하며 낭비없는 생활이 시작되고 있다. 이러한 호재를 품은 첨단적이고 혁신적인 설계인 ‘종로 신일해피트리앤’ 오피스텔이 이에 발맞추어 분양 예정이어서 종로 일대에 다소나마 오피스텔 부족분을 해소할 전망 중이다.

이 오피스텔의 장점은 내진과 안전설계로 입주자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한 내진설계 1등급으로 지진 등 유사 시 사고에 안전을 극대화하는 공법이 적용되었다. 특히 고급스러운 컬러의 외벽마감, 차별화된 외관디자인, 입주자 및 고객들을 위한 편리한 동선 설계로 첨단 오피스텔을 지향한다. 청계천조망권이 도심속에서도 푸르른 청계천을 365일 조망할 수 있는 보다 특별한 프리미엄 뷰로 생활속에서 넉넉함과 여유가 보장된다. 계절의 변화를 느끼게 하는 다양한 수목 식재와 휴게공간이 조화를 이룬 옥상쉼터로 일상속에서 재충전이 가능하다.

최근 적합한 투자처를 찾으려는 투자자들의 시선이 점차 변화가 많은 지역이면서 개발이 많은 강남 코엑스 인근과 종로, 광화문, 서울시청 일대에 쏠리고 있다. 특히 정부의 12∙16 부동산 대책 이후 이에 따른 풍선효과로 비교적 제약이 덜한 오피스텔 등 수익형 부동산에 투자자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강북의 트라이앵글의 최중심지인 대표적인 지역으로는 지하철 1, 2호선이 연계된 종로, 종각 ,청계천 일대를 꼽을 수 있다. 드디어 서울 사대문 안 마지막 대규모 개발 프로젝트인 ‘세운재정비지구’ 개발사업이 본궤도의 스타트가 올랐다. 이에 더해 1조 6천억 규모로 컨벤션, 호텔, 오피스, 상업∙문화시설, 주거시설 등 복합단지를 조성하는 초대형 프로젝트 ‘서울역북부역세권개발’이 재가동되면서 강북 개발의 르네상스를 예고하고 있다.

전통적으로 종로 일대 지역이 부동산 시장에서 강세를 유지하는 이유는 교통과 편의시설 등 프리미엄 생활인프라를 풍부하게 갖춘 점과 함께 국내 굴지의 대기업이 밀집해 있어 상대적으로 수요를 흡수할 수 가능성이 높다.  게다가 김&장 등 대형로펌, 대기업 본사 등이 강남 등 외곽지역에서 돌아오는 유턴 현상으로 종로 일대 부동산 시장의 열기는 장기적으로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종로구 관수동 6번지 외 3필지 일대에 들어서는 ‘종로 신일 해피트리앤’ 은 지하2층~지상 10층으로 총 135실의 오피스텔과 지하 1층, 지상 1층이 근린생활시설로 구성된다. 내부적 특장점으로는 최첨단 스마트 lot 시스템이 도입이 핵심이다. 홈네트워크 시스템으로 세대 비디오폰, 현관도어 카메라로 방문자 확인과 문 개폐 등 프라이버시를 높였다.

최첨단 보안 시스템으로 지하주차장, 엘리베이터 등 내부 여러 공간에 CCTV 등 보안시설 설치로 24시간 항상 안전하다. 원격경비 호출, 외부자침입 알림, 엘리베이터 원격조정 및 일괄소등, 가스 보일러 전원 원격조정 등 안전과 세대별 프라이버시 강화에 주안점을 두었다. 또한 고급 마감재와 공간활용을 극대화한 빌트인 수납공간도 돋보인다.

종로일대는 투자의 가치도 높은 지역이면서 오피스텔이 상대적으로 부족한 오피스가 밀집된 지역이다. 1일 유동인구 150만여 명이 오가는 종로상권의 중심이지며 ‘세운재정비지구’의 개발이 서울시의 적극적인 주도로 가시화되고 있다. 한화, sk 등 대기업은 물론 46,000여개의 중소기업 및 외국계 기업 등 그동안 임대수요 대비 부족했던 부분을 채울 수 있는 안정적 투자상품을 자부한다. 청계천이 매우 가까운 입지로 주말은 물론 평일에도 부담없이 이용이 가능하다. 세계적 문화유산인 종묘, 탑골공원 등 역사문화 공간, 서울시청, 종로구청 등 행정기관, 서울대병원, 명동, 동대문 의류상가 등 다양한 의료, 쇼핑 인프라로 인하여 생활이 편리하다.

분양 관계자는 “종로일대 사무실,상가 오피스 밀집지역에 오피스텔 부족분을 해결하기 위한 상품으로 풀 퍼니시드 시스템의 적용으로 사용자의 만족도를 높였으며 최첨단 스마트 IOT시스템의 도입으로 보다 편리해진 인텔리젠트 라이프 스타일의 생활이 가능한 오피스텔이다.”라고 전한다.

종로 신일해피트리앤 오피스텔은 36년 건설전문기업 (주)신일건설이 시공하고 시행사는 한국자산신탁(주)이다. 2022년 3월 준공예정이며 홍보관은 종로5가역 1번 출구(한일빌딩 5층)이다.

[경상일보 = 배정환 기자 karion79@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