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구, 반구1동 마을소개 책자

울산 중구 반구1동 행정복지센터는 4월부터 지역 내 신규전입자와 동네주민을 대상으로 동네의 다양한 이야기를 담은 울산큰애기가 자란 반구1동 이야기 책자를 배부한다고 1일 밝혔다.

반구1동 이야기는 우리동 바로알기 차원에서 반구동의 유래와 역사·동네 유명지를 소개한다.

또 반구1동 지도 수록, 프로그램 운영정보 등 각종 생활정보를 제공하고 지역 내 봉사자들의 따뜻한 봉사 이야기와 동네 행사 등을 담았다.

동구, 정주어항 기본계획 수립

울산 동구는 2일자로 일산항, 남진·상진항, 화암항을 법정어항인 어촌 정주어항으로 지정 고시하고 어항기본계획 수립했다고 밝혔다.

이번 정주어항 고시를 통해 다시 어촌뉴딜 300사업에 도전할 수 있는 발판이 마련된 것으로 볼 수 있다. 법정어항 고시 및 어항개발계획 수립에 따라 국가예산 재원확보 근거가 마련되어 어항개발사업 시행을 통한 어항 시설개선도 가능해진다.

郡, 중부복지타운 당선작 선정

울산 울주군은 범서읍 구영리 울주 국민체육센터 일원에 건립하는 ‘중부 종합복지타운’의 설계공모 당선작을 선정했다고 1일 밝혔다.

당선작은 지하 2층 지상 5층 규모다. 외부 마감은 경량섬유 시멘트패널, 테라코타 패널, 경량 목재사이딩으로 구성됐다.

군은 설계공모 당선작이 확정됨에 따라 12월까지 기본·실시설계를 마무리하고, 내년 3월 공사에 들어가 2023년 3월 준공할 예정이다.

중구, 내황배수장 시설 개선

울산 중구는 이달부터 오는 12월까지 총 11억원의 예산을 들여 내황배수장 유수지 시설개선공사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시설개선공사에서는 도수로 128m 구간의 면벽을 설치하고 유수지 5215㎡에 대한 포장도 실시한다. 이로 인해 노후화된 내황배수펌프장의 유수지 하부 용출수로 상시적으로 습지화 돼 있는 유수지가 건조화 될 수 있도록 정비한다. 사회부종합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