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김영문 울주 후보

기자회견 열고 반박 나서

통합당은 선관위에 고발

▲ 더불어민주당 김영문 울주군 후보가 1일 울산시의회에서 미래통합당 김기현 선대위원장 주장에 대해 반박 입장을 밝히고 있다.
미래통합당 울산선거대책위원회는 더불어민주당 김영문 울주군 후보 및 당원 등 수십명이 지난달 29일 한 음식점에서 가진 모임(본보 4월1일자 5면 보도)과 관련해 사전선거운동, 기부 등의 의혹이 있다고 보고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 고발했다. 고발 대상은 당시 자리에 있었던 김 후보와 그의 배우자, 민주당 소속 시·군의원 등 60여명이다.

통합당 시당은 당시 주류·음식 비용을 김 후보 또는 후보의 배우자, 제3자 등이 지불했는지 여부와 당시 음식점에서 김 후보에 대한 지지행위가 있었는지 등을 명백히 밝혀달라고 고발장에 적었다.

이에 대해 김영문 울주군 후보는 1일 시의회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김기현 통합당 부울경 선대위원장은 참석자들이 각자 식사비용을 지불하며 가진 저녁 자리를 두고 선거법상 기부행위에 해당한다거나 정치자금법 위반 운운하며 수사기관에 고발하겠다고 나서고 있다”고 반박했다. 또 “통합당이 지난 31일 허위사실로 기자회견을 했고, 비방행위를 펼치고 있다”며 “끝까지 법적 책임을 물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전 국민적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에 배치되는 것 아니냐는 질문에 대해 “상권 살리기 차원에서 (코로나19 극복 캠페인을 한 뒤 코로나 최초 확진자가 다녀간 식당을 방문했는데) 생각보다 많은 인원이 모이게 됐다”며 “처음부터 그렇게 기획한게 아니다”고 설명했다. 이왕수기자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