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성민·김종훈·김영문 후보, 제기 의혹에 “허위 사실일뿐”

제21대 총선 후반전을 앞두고 울산지역 정당 또는 후보간 네거티브 공방전도 한층 격화됐다.

울산 중구의회 소속 더불어민주당 의원들은 지난 10일 시의회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미래통합당 박성민 중구 국회의원 후보가 중구청장 재직시절인 2015년부터 2017년까지 창원의 D업체에 총 25건, 34억7000만원 상당의 일감을 몰아줬다”며 “박 전 청장과 이 업체는 도대체 어떤 관계인지 밝혀야 한다”고 촉구했다.

이에 대해 중구의회 미래통합당 의원들은 “해당부서가 행정절차에 따라 진행했고, 민주당 박태완 중구청장 집행부에서도 적법한 것으로 판단된다는 답변을 한 동시에 정부 종합감사에서도 종결된 사항”이라며 “민주당 중구의원들은 행정기관의 업체 선정에 대한 기본상식을 가지고 있는지 의심된다”고 지적했다.

후보자 공보물에 대한 허위사실 기재 여부에 대한 공방도 있었다.

열린민주당 박창홍 울산시당위원장은 기자회견을 통해 “민중당 김종훈 동구 후보는 공보물에 자율운항선박 실증센터 유치 확정, 총 1603억원 예산 확보라고 주장했지만 민주당 김태선 후보가 자율운항선박의 일부 사업인 실증센터의 예산은 188억6000만원원이라고 주장했고, (김태선 후보의 주장대로) 허위사실로 판명될 경우 당선무효형까지 가능하다는 결론에 이르렀다”며 “김종훈 후보가 결과적으로 허위사실을 기재한 것이고, 검찰에 고발했다”고 주장했다.

민중당 김종훈 후보 캠프는 즉각 반박 논평을 통해 “민주당 시당 다문화위원장 출신인 박창홍 위원장이 김태선 후보 주장을 근거로 허위사실 주장을 하고 있는데 재차 확인시켜 주겠다”며 “자율운항선박 기술개발 사업은 실증센터를 통해 연구결과가 집적돼 활용되며, 센터 관련 예산이 1603억원이라는 사실은 문제가 없다, 울산시도 이런 사실을 다시 확인해줬고, 담당자는 직접 증언하겠다는 입장”이라고 반박했다. 이어 “진흙탕 선거는 문재인 대통령을 지키는게 아니라 부끄럽게 만드는 일”이라고 지적했다.

울산시선거관리위원회가 민주당 김영문 울주군 후보가 참석했던 지지자 저녁 모임과 관련해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검찰에 고발(본보 4월10일자 3면 보도)한데 대해서도 공방이 벌어졌다.

김영문 후보는 기자회견을 열어 “김기현 후보와 통합당 시당은 코로나 확진자가 다녀간 콩나물국밥집에서 생계에 어려움을 겪는 상인을 위로한 일을 가지고 술판 운운하며 선관위에 고발했고, 군민을 대상으로 SNS를 이용해 악의적인 내용을 퍼뜨리고 있다”며 “김기현 후보와 미래통합당 시당을 후보자 비방, 허위사실 유포 및 무고죄로 고발조치하겠다”고 주장했다.

이에 대해 통합당 시당은 “선관위가 선거술판 사건에 대해 조사했고, 선관위가 공직선거법 제115조 제3자 기부행위제한으로 검찰에 고발했다”며 “김영문 후보 주장대로라면 선관위가 지역 경제살리기에 찬물을 끼얹은 것이고, 통합당의 허위사실 유포와 후보자 비방에 선관위가 동조했다는 말이냐”고 반문했다. 이왕수기자 wslee@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