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태프와 연락하며 몸상태 점검
성실함·팀과 융화 등 긍정 평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인해 미국 플로리다주 더니든에 사실상 ‘고립된’ 류현진(33·토론토 블루제이스)이 여전히 좋은 몸 상태를 유지하고 있다는 소식이 들렸다.

캐나다 ‘토론토선’은 19일(한국시간) 토론토의 새로운 에이스 류현진의 근황을 전했다.

류현진은 팀의 스프링캠프지인 미국 플로리다에서 훈련을 하던 중 코로나19 사태가 발발하면서 발이 묶였다. 미국 내 신종코로나 확산으로 메이저리그 구단의 단체 훈련이 금지된 가운데 캐나다 정부의 외국인 입국 금지 정책 탓에 새 터전인 토론토로 가지 못했다.

게다가 아내 배지현씨가 현재 임신 8개월이라 장거리 이동도 쉽지 않아 한국 귀국도 쉽지 않다.

이에 류현진은 모두가 떠난 플로리다에서 아내와 함께 머물고 있다. 다행히 로스앤젤레스 다저스 시절 러셀 마틴이 집을 빌려줘 거처 걱정은 덜었다.

토론토 스태프들은 류현진과 꾸준히 연락하며 몸 상태를 점검하고 있다.

‘토론토선’은 “류현진은 여전히 피칭하고 운동하면서 좋은 몸 상태를 유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야구 활동은 제한적일 수밖에 없지만 몸컨디션을 유지하는 데는 제약이 없다”고 덧붙였다.

‘토론토선’은 훈련 강도를 조절했기 때문인지 류현진이 1월 수준의 몸 상태를 유지하고 있다면서 묵묵히 시즌 개막을 준비하고 있다고 전했다.

‘토론토선’은 스프링캠프 기간에 류현진을 곁에서 지켜본 관계자들을 인용해 류현진이 토론토에 합류하자마자 팀에 좋은 영향을 끼쳤다고 했다.

성실하고 프로다운 자세로 훈련에 임한 것은 물론 팀 동료들과의 융화에도 합격점을 줬다.

존 슈나이더 토론토 코치는 류현진이 실전 등판을 꼼꼼하게 준비하는 모습을 높게 평가하면서 특히 포수에게는 꿈과 같은 투수라고 극찬했다.

슈나이더 코치는 “류현진은 포수들에게 마치 꿈 같은 투수”라며 “류현진이 마지막으로 등판했던 날, 포수 대니 잰슨이 2회를 마치고 내게 와서 ‘류현진은 어떤 상황에서 어떤 사인을 내도 다 받아주고 포수에게 엄청난 자유를 주고 거기에 맞춰주는 투수’라고 말했다”고 전했다. 이어 “포수의 관점에서 보면 류현진과 같은 선수와 함께한다는 것은 정말로 드문 호사”라고 덧붙였다.

‘토론토선’은 류현진에게 가장 과소평가된 부분이 있다면 그건 바로 그의 인성일 것이라고 했다.

슈나이더 코치는 “그의 동료들의 관점에서 봤을 때 류현진은 정말 재밌고 편한 사람”이라고 말했다.

‘토론토선’은 소식통을 인용해 “언어적인 어려움이 있음에도 류현진은 토론토 클럽 하우스의 중심인물이 됐다”고 밝혔다. 연합뉴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