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매체 “24일·15일 가능성”
신종코로나 자선 경기 형식

‘골프 황제’ 타이거 우즈(45)와 필 미컬슨(50·이상 미국)의 두 번째 맞대결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관련 자선 경기 형식으로 5월 중순 이후에 펼쳐진다.

대회를 개최하는 미국 터너스포츠는 23일(한국시간) “‘더 매치: 챔피언스 포 채리티(The Match: Champions for Charity)’라는 명칭의 이 대회는 미국프로풋볼(NFL) 스타인 페이튼 매닝(44), 톰 브래디(43·이상 미국)가 함께 참가한 가운데 5월에 열린다”고 발표했다.

정확한 개최 시기는 정해지지 않았으나 미국 스포츠 전문 매체 ESPN은 “메모리얼 데이 주말에 열릴 가능성이 있다”고 예상했다. 미국 메모리얼 데이는 5월 넷째 주 월요일로 올해는 25일이다. 따라서 ESPN 보도대로라면 우즈와 미컬슨의 올해 맞대결 이벤트는 5월24일에 열릴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NBC 등 다른 미국 매체들은 “5월15일이 될 가능성도 있다”며 날짜가 최종 확정된 것은 아니라고 전했다.

개최 장소도 미정인 가운데 ESPN은 “플로리다주가 될 공산이 크다”고 전망했다. 지난주 플로리다주지사가 이 대회 유치에 긍정적인 입장을 밝혔기 때문이다. 우즈와 미컬슨의 맞대결은 2018년에 이어 두 번째로 특히 올해는 매닝과 브래디가 함께 출전해 2대2 형식으로 진행된다.

미컬슨도 소셜 미디어를 통해 대회 개최 확정 사실을 전하며 “우즈가 매닝과 한 팀을 이루고, 나는 브래디와 호흡을 맞출 것”이라고 밝혔다.

2018년 경기처럼 무관중 경기로 펼쳐지며 TNT에서 중계할 예정이다. 수익금은 신종코로나 관련 성금으로 쓰인다.

ESPN은 “우즈와 미컬슨이 모두 PGA 투어 소속 선수들이기 때문에 PGA 투어가 이 대회를 승인하는 절차가 남았다”며 “건강과 안전 등 몇 가지 문제를 확인하는 절차가 진행 중”이라고 덧붙였다.

2018년 11월에 ‘더 매치’라는 명칭으로 처음 열린 우즈와 미컬슨의 대결에서는 미컬슨이 연장 네 번째 홀까지 가는 접전에서 이겨 상금 900만달러를 독식했다.

당시 이 경기에는 19.99달러(약 2만5000원)를 내야 볼 수 있는 유료 중계가 기획됐으나 기술적인 문제가 발생하는 바람에 결국 무료로 공개됐다. 연합뉴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