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동서발전(주)(사장 박일준)는 해외사업장이 위치한 자메이카 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코로나 진단키트 등 의료물품을 지원했다. 동서발전은 자메이카 보건복지부 및 자메이카전력공사 재단에 19만 달러(한화 약 2억3000만원) 상당의 코로나 진단장비 및 키트를 기부했다고 23일 밝혔다.

동서발전은 코로나의 전 세계적인 확산에 대응해 자메이카를 포함한 총 4개국에 위치한 해외사업장을 대상으로 비상대응체계를 포함한 안전대책을 수립하고 방호복, 면 마스크 등 방역물품을 지원하는 등 해외 파견·전출 중인 직원들의 안전을 지원하고 있다. 동서발전은 주 자메이카 한국대사관 및 자메이카 보건복지부와 분자진단법 진단장비 2기, 코로나 진단키트, 리보핵산(RNA) 추출 키트 등을 지원하는 내용을 담은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에 전달한 진단 장비 및 키트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해외수출 허가를 받은 국산 의료장비 생산업체가 생산한 물품으로, 약 5000명의 감염 여부를 진단할 수 있을 전망이다.

동서발전 관계자는 “이번 진단장비 및 키트 지원으로 현지에서 근무하는 임직원과 가족의 안전을 확보할 뿐만 아니라 자메이카 정부와 우호적인 협력관계를 공고히 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형중기자 leehj@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