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 축구 팬들의 뜨거운 논쟁거리인 이른바 ‘메호대전’(메시가 낫나, 호날두가 낫나 논쟁)에서 세계적인 명장 7명 가운데 4명이 리오넬 메시(FC바르셀로나)를 향해 엄지손가락을 들어 올렸다.

영국 일간지 더선은 26일(한국시간) “알렉스 퍼거슨 감독과 조제 모리뉴 감독을 포함한 세계 최정상급 사령탑들이 메시와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유벤투스)의 GOAT(Greatest Of All Time·역대 최고) 논쟁을 언급했다”라며 이들 감독의 평가를 전했다.

더선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이하 맨유)를 이끌었던 퍼거슨 전 감독과 모리뉴 토트넘 감독, 지네딘 지단 레알 마드리드 감독, 페프 과르디올라 맨체스터 시티 감독, 아르센 벵거 전 아스널 감독, 디에고 시메오네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감독, 위르겐 클롭 리버풀 감독 등 7명의 세계적 명장들이 남긴 평가를 취합했다.

결과적으로 더 많은 선택을 받은 최고의 스타는 메시였다. 7명 가운데 4명이 메시의 손을 들었고, 1명은 ‘무승부’로 답변했다.

‘메시가 더 낫다’는 의견에 표를 던진 사령탑은 과르디올라 감독, 벵거 감독, 시메오네 감독, 클롭 감독 등이었다.

과르디올라 감독은 “메시가 분명히 최고다. 메시는 경기하는 방법은 물론 골 넣는 방법을 잘 아는 선수”라고 칭찬했다.

벵거 감독은 “메시는 호날두보다 창의적인 선수다. 호날두보다 메시가 더 예술적”이라고 말했고, 시메오네 감독도 “두 선수 가운데 고를 수 있다면 메시를 선택하겠다”고 언급했다. 연합뉴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