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월 네팔 안나푸르나에서 눈사태로 실종된 한국인 교사 4명 가운데 2명의 시신이 실종 100일째인 지난 25일 주민에 의해 발견됐다.

주네팔 한국대사관 등 외교당국과 충남교육청은 “현지시간 25일 오후 3시께 사고 현장을 모니터링하던 주민 수색대장이 시신 2구를 발견했다”고 26일 밝혔다. 시신 발견 직후 날이 어두워지고 비가 내린 바람에 네팔 군경과 현지 주민은 26일 오전 시신 수습에 나섰다. 네팔군은 헬리콥터까지 투입, 수습 작업을 지원했다.

시신 수습 직후 충남교육청 측은 “시신 2구는 남교사 1명과 여교사 1명으로 확인됐다”며 “발견된 시신 2구에서 나온 여권을 통해 신원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충남교육청은 다만, 구체적인 신원은 가족의 간곡한 요청으로 밝히기 곤란하다고 덧붙였다.

수습된 시신은 헬기로 인근 포카라를 경유, 26일 오후 수도 카트만두 소재 국립 티칭병원으로 이송될 예정이다.

하지만 사고 현장 부근 기상이 좋지 않아 일정이 연기될 가능성도 있는 것으로 알려다.

포카라에 머물던 충남교육청 관계자들과 실종자 가족 1명도 카트만두로 이동, 유류품 확인에 나설 계획이다.

현지 군경과 주민은 시신이 발견된 지역을 중심으로 추가 수색을 하고 있다. 뉴델리=연합뉴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