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 번리전 70m 단독드리블
EPL ‘역대 최고 골’ 선정 등
각종 ‘멋진 골’ 상 휩쓸어

▲ 손흥민은 지난해 12월7일 번리와의 EPL 16라운드에서 전반 32분 70m 폭풍 질주 후 골을 넣어 축구 역사에 기록될 멋진 득점 장면이라는 찬사를 받았다. 연합뉴스

손흥민(28·토트넘 홋스퍼)의 ‘70m 폭풍질주 골’을 향한 찬사가 끝날 기미를 보이지 않는다.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 중계권사인 영국 방송 스카이스포츠는 28일(한국시간) EPL 역사상 최고로 멋진 골을 뽑는 팬 투표 결과, 손흥민의 골이 26%의 득표율로 1위에 올랐다고 보도했다.

손흥민의 70m 질주 골은 최고의 골을 뽑는 각종 이벤트를 휩쓸고 있다. 지난달에는 런던 연고 클럽을 대상으로 시상하는 ‘런던 풋볼 어워즈’에서 ‘최고의 골’로 뽑혔고, 전날에는 영국 매체 ‘더 애슬레틱’이 ‘올해의 골’로 선정했다.

이번에는 2019-2020시즌만이 아닌 EPL 28년 역사상 가장 멋들어지게 들어간 골을 뽑는 이벤트였다.

총 50개 후보를 대상으로 3주 동안 팬 투표를 받은 결과, 손흥민의 골은 웨인 루니가 2011년 2월12일 맨체스터 더비에서 넣은 시저스킥 골(13%·2위)의 두 배나 되는 득표율을 기록하며 1위를 거머쥐었다.

스카이스포츠는 “이 골은 지난해에야 나왔지만, 손흥민의 탁월함은 그보다 과거 시즌에 나온 골들을 제치고 왕관을 차지할 만큼 인상적이었다”고 찬사를 보냈다.

손흥민의 골이 각종 상을 휩쓸자 ‘이제 남은 건 국제축구연맹(FIFA) 푸스카스상뿐’이라는 평가마저 나온다. 푸스카스상은 FIFA가 그해 전 세계에서 나온 모든 골 중 가장 멋진 골을 넣은 선수에게 주는 상이다.

손흥민은 지난해 12월7일 번리와의 EPL 16라운드에서 전반 32분 폭풍 질주 후 골을 넣어 축구 역사에 기록될 멋진 득점 장면이라는 찬사를 받았다.

당시 손흥민은 토트넘 진영에서 공을 잡아 약 70m를 내달리며 무려 6명의 번리 선수를 따돌린 뒤 오른발 슈팅으로 골망을 흔들었다.

3위에는 루이스 수아레스가 리버풀 소속이던 2012년 11월 4일 뉴캐슬전에서 넣은 골이 자리했다. 이 골은 8%의 득표율을 기록했다.

한편, 손흥민은 ‘슈퍼스타’에서 ‘훈련병’ 신분이 돼 제주도 해병대 훈련소에서 3주간의 기초군사훈련을 받고 있다. 연합뉴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