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당인 더불어민주당과 정부·청와대는 물론 제1야당인 미래통합당은 11일 이태원 클럽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조짐에 한목소리로 전방위 대처 필요성을 밝혔다.

먼저 정부측 정세균 국무총리는 11일 코로나19 대응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에서 “속도가 관건이다. 지자체는 최대한의 인력을 투입해 최단 시간 내 방문자들을 파악하고, 특히 경찰청은 관련 기관의 협조 요청에 적극적으로 응하라”고 당부했다.

민주당 이해찬 대표도 최고위에서 “이태원 유흥시설을 이용한 분과 지인은 바로 검사장으로 와달라”면서 “만약 자진해서 안 오면 찾아갈 수밖에 없다”고 말했다. 앞서 문재인 대통령은 전날 취임 3주년 특별연설에서 이태원 클럽발 코로나19 확산과 관련, “마지막까지 더욱 경계하며 방역의 끈을 놓지 말아야 하겠다”고 밝혔다.

당정청은 문제가 된 이태원 클럽 방문자의 자진 신고를 유도하기 위해 개인정보 보호도 약속했다. 일부 클럽 방문자들이 코로나 검사를 꺼리는 배경에 성 소수자 문제가 있다는 판단으로 보인다.

제1야당 미래통합당은 “과오를 반복하면 실수가 아닌 실력”이라며 신속하고 철저한 대응을 주문했다.

통합당 김성원 대변인은 논평에서 최근 코로나 확진자 증가세에 대해 “다시 원점이다. 지난 2월 확진세가 다소 주춤해지자 ‘머지않아 종식될 것’이라며 안이하게 대처했던 뼈아픈 과오를 되돌아봐야 한다”고 지적했다. 김 대변인은 “백 번 잘해도 한 번의 방심으로 뚫리는 것이 방역망이다. 늑장대응보다는 과잉대응이 낫다는 방역의 기본부터 다시 돌아보라”고 강조했다. 김두수기자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