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차·주차 서비스 업체 6개사 제휴

온라인 기반 오프라인 서비스 공략

신차 중개·전기차 충전 확대 계획

▲ SK에너지는 14일 SK서린빌딩에서 셀세모, 갓차, 루페스, 마지막삼십분, 세차왕, 오토스테이 등 세차·주차 전문 서비스 업체 6개사와 제휴를 맺었다.
SK에너지가 고객가치 혁신을 통한 성장 전략을 구체적으로 실행하기 위해 모빌리티 고객을 대상으로 한 ‘차량관리(카 케어) 통합 서비스 개발에 본격 착수하고 이를 위해 차량관리 각 분야의 선도적인 서비스 업체들과 손을 잡았다.

SK에너지는 14일 SK서린빌딩에서 셀세모, 갓차, 루페스, 마지막삼십분, 세차왕, 오토스테이 등 세차·주차 전문 서비스 업체 6개사와 제휴를 맺었다.

이에 앞서 SK에너지는 지난달 유가 등 각종 대외 변수에 취약해 위기가 반복되는 주력 석유사업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사업 구조를 디지털·친환경 중심으로 전환한다고 발표했다. 차량관리 서비스 플랫폼 사업은 디지털 전환 방침이 구체화한 것이라고 회사는 설명했다.

SK에너지는 제휴사들과 함께 차량관리 서비스 플랫폼에서 세차, 주차 등 서비스를 우선 개발하고 이후 신차 중개, 전기차 충전 등으로 분야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SK에너지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과 모바일 대중화로 온라인 기반 오프라인 서비스 시장이 급격히 확대하고 있다”며 “고객이 신뢰하고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차량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전문업체들과도 상생하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SK에너지 조경목 사장은 “SK에너지는 고객가치 혁신을 위해 고객 맞춤형 서비스 제공을 통해 모빌리티 고객에게 최적의 편의성을 제공할 것”이라며 “회사가 추진중인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통해 고객가치를 계속 혁신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형중기자 leehj@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