佛 축구 전문 주간지 선정
파리 생제르맹 회장 1위에

▲ 정몽규 대한축구협회장이 프랑스 프랑스풋볼이 선정한 ‘축구계 영향력 있는 인물’ 50인 중 30위에 선정됐다. 대한축구협회 제공

정몽규 대한축구협회장이 프랑스 축구 전문 주간지 프랑스풋볼이 선정한 ‘축구계 영향력 있는 인물’ 50인에 꼽혔다.

대한축구협회에 따르면 정 회장은 프랑스풋볼이 19일 발표한 ‘축구계 영향력 있는 인물’ 50인 중 30위에 올랐다.

1946년 설립돼 파리에 본사를 둔 프랑스풋볼은 매년 최고의 활약을 펼친 선수에게 주는 ‘발롱도르’ 시상식을 주관하는 곳이다.

이번 호에서 프랑스풋볼은 축구계 종사자나 영향력을 미치는 인물의 영향력 순위를 매겼는데, 여기에 정 회장도 포함됐다.

프랑스풋볼은 정 회장이 “대한축구협회장이자 전 국제축구연맹(FIFA) 평의회 위원, 현 아시아축구연맹(AFC) 부회장으로, 한국에서 영향력 있는 인물”이라며 “FIFA 파트너인 대기업 현대(산업개발)의 회장으로, 세계 축구계에서 한국의 위상을 높이기 위해 일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50명 중 1위는 파리 생제르맹(PSG)의 나세르 알켈라이피 회장이 차지했다.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유벤투스)가 전체 2위에 올라 선수로는 가장 높은 순위를 기록했다.

잔니 인판티노 FIFA 회장, 위르겐 클롭 리버풀 감독, 축구계 최고의 에이전트로 평가받는 조르즈 멘드스가 3~5위로 뒤를 이었다.

리오넬 메시(바르셀로나)는 7위, 네이마르(PSG)는 16위에 자리했다.

아시아 출신으로는 알켈라이피 회장, 정 회장 외에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19위), 왕젠린(중국) 완다그룹 회장(24위), 셰이크 살만 알 칼리파(바레인) AFC 회장(28위), 미키타니 히로시(일본) 빗셀 고베 구단주(40위), 하산 알 타와디(카타르) 2022 카타르 월드컵 조직위원회 사무총장(46위) 등 7명이 이름을 올렸다. 연합뉴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