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출연 유튜브 공개

▲ 현대자동차는 방탄소년단(BTS)과 함께 한 글로벌 수소 캠페인 특별 영상을 공개했다. 이 영상은 27일 만에 조회 수 1억회를 돌파했다.
현대자동차는 방탄소년단(BTS)과 함께 한 글로벌 수소 캠페인 특별 영상이 공개 27일 만에 조회 수 1억회를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

지난달 22일 현대차 월드와이드 유튜브 채널로 처음 공개된 이번 영상은 아름다운 대자연을 다음 세대에 물려주기 위해 지속 가능성의 중요성과 수소에 대한 메시지를 담았다. 영상 속에서 방탄소년단 멤버들은 자연과 어우러지는 모습을 보여주며 자연이 선사하는 일상 속의 소중한 언어를 강조한다. 영상 말미에는 물 이외의 오염물질을 배출하지 않는 수소전기차 ‘넥쏘(NEXO)’가 등장해 선한 에너지 수소와 현대차가 그려나갈 더 나은 미래에 대한 비전을 전했다.

영상은 현대차 브랜드 캠페인 영상 중 최단기간 내 조회 수 1억회를 달성하는 등 전 세계적으로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유튜브 채널에는 6만5000개 이상의 ‘좋아요’와 2400건의 긍정적인 댓글 등이 잇따랐다. 현대차는 자연과 어우러진 방탄소년단의 영상미뿐만 아니라 영상 속 ‘아름다운 대자연의 소중한 언어들’의 의미가 밀레니얼 세대 고객에게 진정성 있게 전달되며 높은 공감대를 끌어낸 것으로 보고 있다.

현대차는 지난 1월부터 방탄소년단과 함께 ‘Because of You’라는 슬로건 아래 미래 청정에너지 ‘수소’의 친환경성과 지속가능성을 전파하는 ‘글로벌 수소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이형중기자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