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상인·사회적 약자 등 위해

미수령·인터넷 기부 방식 보다

지역 상품 구매해 나눠주기로

▲ 미래통합당 울산시당은 20일 울산시의회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긴급재난지원금을 울산 경제 활성화를 위해 지역에서 물품을 구입하는데 사용, 복지시설 등 도움이 필요한 곳에 물품을 기부하겠다고 밝히고 있다.
미래통합당 소속 울산지역 선출직 공직자와 주요 당직자들이 코로나 피해 극복을 위해 가구당 최대 100만원을 지급하는 긴급재난지원금으로 지역 상품을 구매해 소외계층에 기부하기로 했다. 재난지원금 미수령 또는 인터넷을 통한 기부 방식 보다는 지역 상품을 구매해 기부하는게 지역 상권과 사회적 약자를 위해 보다 효율적이라는 판단에서다.

울산시의회 고호근 부의장을 비롯한 통합당 소속 시·구·군의원과 주요 당직자 등은 20일 시의회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긴급재난지원금은 지역경제 활성화의 마중물이 돼야 한다”며 “울산의 어려운 분들을 위해 자발적으로 기부하겠다”고 밝혔다.

이들은 “이번 긴급재난지원금은 울산 경제를 살리는데 쓰여져야 한다”며 “지역 중소상인이나 기업인들에겐 일어날 수 있는 힘을 줘야 하고, 사각지대에 놓인 취약계층과 사회적 약자에게 지원 혜택이 골고루 전달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들이 채택한 기부 방식은 각 당협별로 지역 복지시설 등 도움이 필요한 곳과 필요로 하는 물품을 파악한 뒤 지역에서 구입해 기부하는 것이다.

문재인 정권이 권장했던 재난지원금 미수령을 통한 기부 또는 인터넷을 통한 기부에 부정적인 입장을 보이면서도 지역 상품 구입 및 소외계층 지원이라는 맞춤형 기부 방식을 택한 것이다.

이들은 “문재인 정권이 벌이고 있는 강요된 듯한 기부, 눈치보는 기부, 망설이는 기부는 안된다”며 “실질적인 지역 소비를 통해 중소상인, 자영업은 물론 바닥경제까지 햇살이 비춰져 울산 경제 회복의 마중물이 될 것”으로 기대했다.

이날 회견문을 낭독한 시의회 고호근 부의장은 “전 세계적인 경제위기 앞에서 취약계층과 사각지대에 놓인 지역민들이 가장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다”며 “보다 촘촘한 사회안전망을 확충하고 위기 극복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강조했다.

통합당 시·구·군의원 등은 또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마음을 담은 자발적 기부운동을 전개하겠다”고 덧붙였다. 이왕수기자 wslee@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