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랜차이즈사업아이템 ‘플랜에이 스터디카페’가 20년 노하우를 바탕으로 안정적인 수익률과 상생경영을 통해 최단 기간 100호점 돌파를 앞두고 있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당사는 스포츠서울 주관 ‘2019 한국 소비자선호도 1위 브랜드 대상’, 한국 경제 비즈니스 주관 ‘2019 대한민국 브랜드 만족도 1위’ 등 브랜드 수상하며 유망 프랜차이즈 창업 브랜드로 입지를 다지고 있다.”라고 전했다.

해당 브랜드가 예비창업주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는 이유는 스터디카페 창업에 최적화된 무인 시스템을 구축했기 때문이다. 무인시스템을 통해 인건비를 80% 절감했으며, 순수익률을 높였다. 이러한 사례들이 남자나 여자 소자본 창업 아이템의 대표적인 성공 스터디카페 창업 사례들로 알려지면서 인기를 모으고 있다.

또한 비대면 산업이 급성장하면서 IOT 시스템이 결합된 플랜에이 스터디카페의 시스템이 더욱 주목을 받고 있는 추세이다. 해당 시스템은 휴대폰 앱 및 관리 페이지를 통해 조명과 냉난방 조절 등 간편하게 매장을 관리할 수 있다. 매장 상주 인력이 필요 없어 1인 창업자, 직장인 투잡 및 초보자도 손쉽게 운영 가능한 여성창업아이템으로 추천될 정도다.

해당 관계자는 “플랜에이 스터디카페는 ‘각 센터의 성공사례가 브랜드의 성장을 이끈다’라는 경영 방침을 내세우며 현재 오픈 후 적극적인 지점 홍보 및 꾸준한 영업 관리로 전 지점 좌석 점유율 100%를 유지하고 있다”라며 “더욱이 전 센터 모니터링 시스템을 통해 매출 감소에도 빠르게 대처하고 있어 안정적인 소규모1인 무인창업아이템을 찾는 이들의 문의가 증가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브랜드 관계자는 “오랜 노하우를 바탕으로 지역 상권별 맞춤형 인테리어를 통해 고객에게 최적화된 학습 공간을 선사해 고객 호평이 끊임없이 이어지고 있어 안정적인 성공 창업아이템을 찾는다면 플랜에이 스터디카페창업과 함께 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경상일보 = 배정환 기자 karion79@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