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자격검정원(교육청등록 원격평생교육원)에서 다양한 심리적 문제 극복에 도움을 주는 심리상담사자격증을 포함한 34가지 교육과정을 누구에게나 무료로 지원한다고 밝혔다.

‘무료수강 신청방법’은 ‘국제자격검정원’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회원가입 시 최대 3과정의 수강료를 지원받을 수 있으며, 4~6주간 PC와 모바일을 통해 진행되는 온라인강의로 언제, 어디서든 강의 수강이 가능하여 바쁜 현대인 및 학생들을 포함한 누구나 시간적·금전적인 부담 없이 원하는 강의를 수강 할 수 있다.

사이코패스란 반사회적 인격 장애의 일종으로 공감 능력과 죄책감이 결여되어 범행사실을 인지하지 못하는 것을 뜻한다. 소시오패스란 자신의 성공을 위해 나쁜 짓을 저지르며, 이에 대한 양심의 가책을 느끼지 않는 사람을 뜻하며, 사이코패스와는 달리 범행사실을 인지한다는 특징이 있다.

이에 국제자격검정원은 심리분석테스트 및 상담기법을 통해 증상 극복 방법을 교육하는 심리상담사자격증 수강과정을 무료로 지원하고 있으며, 심리상담사자격증 뿐만 아니라 다양한 자격증 추천 과정들이 있다.

추천 자격증 종류에는 어린이 틱장애 및 아기자폐증상 극복을 돕는 놀이심리상담사자격증, 우울증초기증상, 조증·조울증 증상 극복을 돕는 음악심리상담사자격증, 기면증·불면증과 같은 수면장애증상 치유를 돕는 미술심리상담사자격증이 있다.

더불어 외상 후 스트레스장애 극복을 돕는 외상심리상담사자격증, 남자·여자권태기증상 완화를 돕는 위기심리상담사자격증, 분노조절장애 및 화병증상 극복 돕는 분노조절상담사자격증, 불안장애의 일종인 공황장애증상 극복을 돕는 인지행동심리상담사자격증이 있다.

이 외에도 MBTI 무료검사, 애니어그램과 같은 심리분석테스트를 통해 정신분열증(조현병)증상과 같은 피해망상증상 극복을 돕는 심리분석상담사자격증, 학교폭력으로 인한 대인기피증증상 극복 돕는 학교폭력예방상담사자격증이 있다.

또한 발달장애증상 극복을 돕는 아동심리상담사자격증, 게임중독증상 완화를 돕는 청소년심리상담사자격증, 치매초기증상 예방 및 성공적인 노화에 도움을 주는 노인심리상담사자격증이 있다.

그 밖에 독서지도사자격증, 자기주도학습 지도사 자격증과 같이 취업 시 도움을 줄 수 있는 자격증, 방과 후 돌봄교실 지도사자격증, 방과 후 지도사자격증과 같이 방과 후 교실 강사 취업 희망 시 경쟁력을 향상 시켜줄 수 있는 자격증이 있다.

국제자격검정원은 자격증을 취득한 학습자의 실질적인 취업을 돕고자 자체 취업정보센터를 운영 중에 있어 홈페이지 내에서 채용공고 및 취업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국제자격검정원에서 취득 가능한 모든 자격증은 자격기본법에 의거하여 국가인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등록 되어있어 이력서에 기재가 가능하며, 심리상담센터 창업 시 활용할 수 있어 경력단절여성 및 중장년층과 같이 취업을 희망하는 이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국제자격검정원’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경상일보 = 배정환 기자 karion79@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