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욕은 먹었지만 인기 얻어 다행”

극중 상간녀 역 맡아 열연 펼쳐

남녀불문 많은 사랑·관심 받아

김희애가 불륜 폭로한 식탁신

가장 인상 깊은 장면으로 꼽아

분명 드라마에선 한 대 때려도 속 시원치 않은 ‘상간녀’인데, 남녀를 불문하고 많은 사람의 ‘워너비’가 된 이유는 뭘까.

25일 강남구 논현동 한 카페에서 라운드인터뷰로 만난 배우 한소희(26·사진)는 욕은 먹었지만, 인기를 얻은 데 대해 “정말 다행”이라며 소리 내 웃었다.

JTBC ‘부부의 세계’에서 도도한 여다경과 달리 실제로 만난 그는 털털하면서도 자기 목소리가 분명한 사람이었다.

드라마 방영 중 흡연, 문신 등 과거 사진이 발굴되며 당황할 법도 했지만, “그때의 모습도 나고 지금의 모습도 나”라며 ‘쿨한’ 태도를 보였다.

드라마를 본 사람들이라면 누구나 한 번쯤 품어봤을 의문 하나. ‘도대체 여다경은 왜 이태오를 좋아하는 걸까’에 대해 한소희는 “처음에 풀어나가야 했던 관문 중 하나가 이 질문”이라며 자신도 이해가 되지 않는다는 반응을 보였다.

“다경이는 왜 애 딸린 유부남을 사랑할까요? 어리고 금수저에 부족한 거 없이 자랐는데도요. 사실 다경이 캐릭터는 부모님의 권력에 등 떠밀려 살아온 인물이에요. 자기 꿈, 직업, 미래를 중요시한다기보단 감정과 자극에 대한 결핍이 심했을 거라 생각했어요. 반면 태오는 ‘쥐뿔’도 가진 게 없지만 열정 하나로 독립영화부터 시작해 예술산업에 맨땅에 헤딩하듯 뛰어들잖아요. 다경이 눈엔 그게 멋있어 보였을 것 같아요. 그리고 잘생겼잖아요. (이태오를 연기한 박해준을 가리켜) 진짜 잘 생기셨어요(웃음).”

이태오와 끝내 헤어지고 미술관 운영을 공부하게 되는 결말에 대해선 “여다경의 몰락”이라고 표현했다. 그는 “다들 여다경더러 ‘역시 금수저’라면서 결말을 탐탁지 않아 하는데, 다경이도 아빠 없는 아이를 키우면서 앞으로의 인생이 지옥일 것 같다”고 했다.

한소희는 가장 인상 깊은 장면으로 지선우가 여병규 회장에게 딸의 불륜을 폭로하는 식탁 신을 꼽았다.

“아무래도 김희애 선배님 뒤통수를 때리는 그 장면이 무서웠어요. 선배님을 감히 제가 때린다는 것 자체가 공포로 다가왔죠. 하지만 절 전적으로 믿고 맡겨주셨어요.”

선배 배우이자 극의 중심 지선우로서 드라마를 이끌고 간 김희애에 대해 한소희는 “선배님을 보면서 부족한 역량 때문에 무기력함을 느끼기도 했다”고 고백했다. 연합뉴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