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홀차로 지난해 패배 설욕
자선기금 2천만달러 모아

▲ 25일(한국시간) 미국 플로리다주에서 열린 ‘더 매치: 챔피언스 포 채리티’ 경기를 마친 미컬슨, 브래디, 매닝, 우즈(왼쪽부터)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USA TODAY Sports=연합뉴스

‘골프 황제’ 타이거 우즈(45)가 1년 반 만에 다시 성사된 일생의 라이벌 필 미컬슨(50·이상 미국)과의 맞대결에서 지난 패배를 설욕했다.

우즈는 25일(한국시간) 미국 플로리다주의 메달리스트 골프클럽에서 열린 ‘더 매치: 챔피언스 포 채리티(The Match: Champions for Charity)’에서 미국프로풋볼(NFL)의 ‘전설’ 페이턴 매닝(44)과 팀을 이뤄 미컬슨-톰 브래디(43) 조를 한 홀 차로 따돌렸다.

2018년 11월 라스베이거스에서 900만달러 독식을 놓고 열린 첫 ‘일대일 맞대결’ 이벤트에서 연장전까지 가는 접전 끝에 미컬슨에 졌던 우즈는 이번에는 홈 코스에서 승리의 기쁨을 만끽했다. 이번 대결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성금을 마련하는 자선 이벤트 경기로 열렸다.

전반 9개 홀은 4명이 각자의 공으로 경기해 더 좋은 성적을 낸 선수의 스코어를 해당 홀의 팀 점수로 기록하는 포볼 방식으로 열렸다.

우즈-매닝 조가 3번 홀(파5) 우즈의 버디로 기선을 제압한 이후 줄곧 앞섰다.

4번 홀(파3)에선 우즈가 티샷을 가장 가까운 홀 2.5m가량에 붙이고, 매닝도 7m 넘는 버디 퍼트를 떨어뜨려 두 홀 차를 만들었다.

6번 홀(파4)에서는 격차가 세 홀로 벌어졌다.

후반은 각자 티샷을 한 뒤 더 좋은 위치에 떨어진 공을 택해 이후 같은 편의 두 명이 번갈아 샷을 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끌려다니던 미컬슨-브래디는 11번 홀에서 첫 승리로 반격했다.

342야드짜리 파4홀인 11번 홀에서 미컬슨이 호쾌한 티샷을 그린 뒤쪽 프린지에 보냈고, 브래디가 이글 퍼트를 집어넣어 두 홀 차로 쫓아갔다.

기쁨을 주체하지 못하고 하이파이브를 하려 손을 들어 올린 미컬슨과 브래디는 신종코로나 시대의 ‘거리 두기’를 급히 떠올리며 허공에 손을 맞대기도 했다.

14번 홀(파4)에서는 브래디가 절호의 버디 기회를 놓쳤으나 매닝의 짧은 파 퍼트가 홀을 외면하며 격차가 한 홀로 줄었다. 16번 홀(파3)에선 두 팀이 비긴 가운데 브래디와 미컬슨이 약 2m, 매닝은 50㎝도 되지 않는 곳에 티샷을 보내 날카로운 샷 대결이 펼쳐지기도 했다.

이후 17번(파5), 18번 홀(파4)에서는 두 팀 모두 파를 기록하며 우즈-매닝의 승리가 확정됐다.

대결을 마친 네 선수는 활짝 웃으며 ‘주먹 인사’를 나눴다.

애초 이 경기의 코로나 기금 모금 목표는 1000만달러(약 123억원)였으나 온라인 기부 금액에 힘입어 두 배인 2000만달러를 모았다. 연합뉴스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