뛰어난 밀폐력과 높은 내구성으로 국내외 5개국 특허 획득한 엔에프락

 

금형 및 플라스틱 사출 전문기업 덕원기업이 한국기업데이터가 실시한 기술신용평가에서 기술역량우수기업 인증 T3등급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한국기업데이터(KED)의 공신력을 갖춘 기술신용평가기관(TCB:Tech Credit Bureau)에서 부여하는 ‘기술역량우수기업 인증’은 기술력, 시장성, 사업성, 경영역량 등 기업이 보유한 기술의 경제적 가치를 종합적으로 평가해 판단하는 지표다. T1~T10까지 총 10개 등급이다. 덕원기업이 획득한 T3 등급은 코스닥 기술특례상장 조건에 해당할 만큼 우수한 기술력을 보유한 기업에만 부여된다.

덕원기업은 1999년 창립한 금형 및 플라스틱 사출 전문기업으로 음료 및 우유병, 뚜껑, 밀폐용기, 수납장 등 생활용품을 주력 생산하고 있는 기술 혁신 강소기업이다. 꾸준한 제품연구개발로 국내외 30여개 특허권을 획득한 바 있으며, 최근엔 4차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신사업으로 농업 및 수경재배 관련 상품도 선보이고 있다.

덕원기업이 기술신용평가에서 T3 등급을 획득한 기술은 트라이탄 소재 잠금장치 제조기술이다. 이는 뛰어난 밀폐력과 변형 및 파손이 적어 장기간 사용이 가능한 초음파 융착방식의 잠금장치로 이미 국내외 5개국에서 특허를 획득하며 기술력을 입증 받았다.

해당 기술은 신개념 밀폐용기 엔에프락(NF LOCK, New Fresh Lock)에 적용됐다. 엔에프락은 어린이 젖병소재인 트라이탄(Tritan) 소재로 제작돼 인체에 무해하고, 차별화된 손잡이로 밀폐력이 좋아 높은 신선도를 유지하는 신개념 밀폐용기다.

특히 NF LOCK은 타 업체 제품과 달리 몸체, 뚜껑, 음식이 닿지 않는 손잡이까지도 트라이탄 소재를 사용해 제품 안전성을 높인 점이 특징이다. 환경호르몬이 검출되지 않는 트라이탄 수지는 FDA, 유럽, 일본의 식품 안전청 후생성에서 인증을 받은 신소재다.

또한 냉동실, 전자레인지, 식기세척기, 열탕 소독이 가능해 곰팡이나 유해균을 효과적으로 살균할 수 있으며, 발효식품을 보관해도 용기 전체에 색과 냄새가 배지 않아 위생관리가 용이하다.

덕원기업 관계자는 “엔에프락은 인체에 무해하고 장시간 최고의 신선도를 유지할 수 있는 신개념 밀폐용기로 유리보다 가벼워 사용이 편리하고, 다양한 형태와 규격으로 제작돼 용도에 맞춰 적정한 공간에 수납할 수 있다”며 “T3 등급 획득을 계기로 연구개발에 더 매진해 누구나 믿고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제품을 계속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덕원기업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경상일보 = 배정환 기자 karion79@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