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이은 기준금리 인하로 인해 초저금리 시대가 도래했다. 금융시장의 불안감이 커지고 있고, 시중 은행 예금금리가 낮아지면서 부동산 시장에 투자자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여기에 정부가 고강도 부동산 규제를 연이어 발표했다. 이에 따라 부동산 상품 중에서도 규제에서 상대적으로 자유로운 상품에 투자자들이 주목하고 있다. 최근 틈새상품으로 인기가 좋은 것은 것은 ‘고급 아파트’, ‘고급 오피스텔’, ‘고급 레지던스’ 등 프리미엄이 붙은 고급 부동산으로, 전에 없었던 인기를 얻고 있다. 

고급 부동산은 부동산 규제와 무관하며, 1가구 2주택 규제도 적용되지 않는다. 전매도 할 수 있고, 종합부동산세 등 세금 문제에서도 자유롭다. 청약통장이 필요 없는 상품으로도 주목을 받고 있다. 

▲젊은 부자층과 1인가구 증가

업계에서는 부동산 시장에 이 같은 현상이 나타나는 주요 이유로 젊은 부자들의 증가를 손꼽는다. 가격 측면에서 부담을 느끼지 않는 젊은 부자들이 부동산 시장에 발을 들이면서, 사회적 위치를 나타내주며 편리한 주거생활을 영위할 수 있는 고급 부동산을 선택하는 사람이 덩달아 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1인 가구의 급증에 따라 소형 주거시설을 찾는 수요가 많아지는 것도 주목할 필요가 있다. KB금융지주 경영연구소가 분석한 ‘한국 1인가구 보고서’에 따르면, 1인 가구 주거면적은 66㎡를 초과하지 않는다. 또한, 33㎡~49.5㎡가 1인 가구의 절대적인 주거면적을 차지하고 있다. 

이는 청약 경쟁률에서도 확인된다. 소형 주거시설이 중대형 주거시설에 비해 경쟁이 치열하다. 지난달 여의도 일대에 공급된 소형 오피스텔 ‘브라이튼 여의도’가 대표적이다. 이 단지는 849실 공급에 2만 2,462명이 청약을 접수, 최고 경쟁률151.88대 1을 기록했다. 

이처럼 소형 주거시설의 인기가 높아짐에 따라, 고가 주거시장에 소형 주거시설이 빠르게 편승하고 있다. 고가 주거상품에서 제공되는 버틀러 서비스나 호텔식컨시어지 서비스를 소형 주거시설에서도 제공해 수요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는 것이다. 

▲최고의 입지,부동산 규제속 틈새상품 서초동 ‘지젤시그니티’

‘지젤시그니티 서초’ 역시 인기가 좋다. 서울의 노른자위에 손꼽히는 강남의 중심에 들어설 예정으로, 고소득 전문직의 품격에 어울리는 호텔식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고품격 인테리어를 통해 중소형 고급 주거 공간을 완성한다는 계획이다. 더블 역세권을 품어 직주근접의 실현이 가능한 것도 장점이다. 

단지는 지하 5층 ~ 지상 17층 총 288실 규모로 조성되며, 주거 트렌드를 반영한 11개 타입(A타입 51.51㎡, B타입 65.28㎡, C타입 73.91㎡, D타입 74.84㎡,E타입 73.74㎡, F타입 90.97㎡,G타입 88.08㎡ H타입 87.39㎡,I타입 103.86㎡,J타입 86.84㎡, K타입 51.51㎡)의 주거 공간으로 구성돼 있다. 

이 단지는 기존 공급된 오피스텔과 비교해 전용률이 높다. 여유로운 공간 사용이 가능하다. 전 호실에는 발코니 공간(서비스 공간)이 설계돼 실사용 면적이 넓다. 반면, 강남 서초 아파트 대비 60~70%가량 가격이 저렴해 가격 측면에서도 호평 된다. 

내부 인테리어는 최고급 마감재 및 도심 속의 감성을 그대로 담아 차별화했다. 고액 연봉자의 눈높이에 적합한 제품들로 설계돼있다. 

고급 정원,피트니스,사우나,스파, 리셉션,런더리 룸 등의 다양한 시설이 단지 내부에 조성될 예정이며, 하우스 키핑(청소,세탁), 모닝콜,발렛,게스트 응대,조식,개인 우편 및 택배 전달등의 호텔식 맞춤 컨시어지 서비스까지 제공해 삶의 질 향상을 기대할 수 있다. 

트리플역세권 입지도 만족한다. 단지 가까이 2, 3호선 교대역과남부터미널역, 서초역이 있다. 이마트, 반포신세계백화점, 고속터미널, 먹자골목, 예술의전당, 국립국악원 등 지역 주요 생활 기반 시설도 이용이 편리하다. 

사업지가 위치한 서초구 내에는 정보사 부지개발,예술의전당문화특구에 양재 R&CD 특구지정,서리풀 터널(개통)과 남부터미널 복합개발사업,경부고속도로 지하화 등 다양한 중장기 프로젝트가 활발히 추진되고 있어 개발 프리미엄도 기대된다. 인근 노후 시설과 난립된 구격 재정비도 진행 중으로, 지역 가치가 상승세에 있어 더욱 큰 미래가치 확보도 전망된다. 

한편, 지젤시그니티 서초의 현장은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동 1595-1 외 4필지다. 모델하우스는 서울특별시 서초구 효령로 310(서초동에 오픈 중이며,보다 자세한 사항은 대표전화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디지털 뉴스부 배정환 기자 karion79@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