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상영 KCC 명예회장은 9일 “현정은 현대엘리베이터 회장의 현재 체제를 존중할 것이며 현 회장과 협력해 대주주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겠다”고 밝혔다.

 정 명예회장은 이날 KCC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를 통해 “정 명예회장과 KCC 등 범 현대가가 현대엘리베이터 주식을 취득한 것은 현대그룹의 안정적인 경영을 위한 기반을 마련하기 위한 것”이라며 “현 회장이 올바르고 투명하게 회사경영에 임한다면 이를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며 적대적M&A(인수합병)는 없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정씨 일가와 범현대가가 현대엘리베이터 지분을 40% 가까이 확보함으로써 안정적인 경영권 행사를 위한 토대를 마련했으나 기본적으로 현대그룹의 정상적인 업무집행에 일일이 간여할 의도는 없다”고 강조했다.

 그는 또 “그동안 이룩돼온 현대그룹의 맥을 이어감으로써 현대그룹 전 임직원과 그 가족들, 더 나아가 수많은 거래처의 고용과 생활안정에도 부응할 책임이 있다”면서 “현대그룹이 앞으로도 주주이익과 국가경제 발전에 부응하는 세계적인 기업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대주주로서의 소임을 다하고자 한다”고 덧붙였다.

 KCC측은 그러나 신한BNP파리바 사모펀드가 매입한 엘리베이터 지분 12.82%에 대해 명확한 언급은 하지 않은 채 “언론에 알려진 대로 정 명예회장과 범 현대가가 함께 매입한 것으로 안다”고만 설명했다.

 KCC는 신한BNP파리바가 매입한 지분에 대해 당사자들이 조만간 공시를 통해 구체적인 내용을 밝힐 것으로 안다고 밝혔다. [연합]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