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간자격증 교육기관 ‘한국교육진흥협회(이하 한교진’)이 온라인 강좌들을 무료로 수강할 수 있어 인기를 끌고 있다.
 
68종의 교육과정을 무료로 만나볼 수 있는데, 실직자/재직자 내일 배움 카드, 취업성공패키지, 국민행복카드 등 서류들을 제출하지 않아도 신청할 수 있다. 공식홈페이지 가입 시 추천인 코드란에 ‘무료수강’을 입력하면 혜택이 적용된다.

현재 한교진을 통해 만나볼 수 있는 과정들 중에서 문학 심리상담사 1급, 가족 심리상담사 1급, 방과후지도사 자격증 과정 중 하나인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 등이 인기를 끌고 있다.

문학 심리상담사 교육과정은 말하기, 듣기, 읽기, 쓰기를 포함한 언어활동을 통해 내담자가 잃어버린 자기의 언어 또는 미처 발견하지 못한 자기능력이나 자기의 참된 본성을 되찾도록 돕는 전문가가 될 수 있다.

가족 심리상담사는 총 5부로 나눠져 진행된다. 가족상담의 이해, 가족상담 이론, 가족상담의 실제, 가족상담의 활용 등 이론과 함께 가족 상담에 적용할 수 있는 실질적 기법들을 수강해 향후 자녀문제, 경제문제, 폭력 등의 문제 위기에 처한 가족들을 도울 수 있게 된다.

한편 한교진이 제공 중인 모든 자격증들은 자격기본법에 의거하여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되었으며, 자격관리 및 자격증 발급이 이뤄지는 민간자격증이다.

[경상일보 = 배정환 기자 karion79@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