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울산 중구는 28일 중구평생학습관 3층 다목적실에서 박태완 중구청장과 지역 주민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큰애기 정원사 입문과정’의 개강식을 가졌다.

울산 중구는 28일 평생학습관 3층 다목적실에서 큰애기 정원사 입문과정 개강식을 개최했다.

이번 강좌는 이날부터 시작해 오는 7월11일까지 매주 목요일과 토요일 2회, 총 13회 열린다. 강좌는 중·장년층을 대상으로 하는 정원을 소재로 한 마을공동체 활성화 교육과정이다.

강좌는 태화강 국가정원의 생태, 관리, 정원의 이해, 자생식물의 특성과 정원사례, 태화강 국가정원 식물이야기, 도시재생과 마을정원 등 이론 교육은 물론, 식재 실습도 병행해 실제 식물 식재에 대한 감각을 익힐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특히 실습의 경우 식재 디자인과 마을 현장 및 자원 분석, 정원마을 계획안 작성, 정원 사후 관리 매뉴얼 작성 등 참여자들이 실제 미니 정원을 만드는데 필요한 교육과 함께 현장 시공도 실시함으로써 마을 정원을 조성해보는 시간도 갖는다.

만들어진 작품은 전시회를 통해 평생학습관 옥상정원에 설치돼 평생학습관을 찾는 누구라도 관람할 수 있도록 하고, 교육과정 수료 후 판매할 예정이다.    정세홍기자 aqwe0812@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