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능률교육평가원’에서는 심리치유에 효과적으로 활용되는 피그말리온효과와 다양한 심리치유기법으로 노이로제나 권태기 등의 심리증상 극복에 도움 주는 심리상담사자격증을 포함하여 34가지 온라인강의를 누구에게나 조건 없이 무료수강 이벤트로 지원한다고 밝혔다.

온라인강의 수료수강 신청은 한국능률교육평가원 홈페이지에 회원가입 후 본인이 원하는 강의를 선택함과 동시에 수강료가 0원으로 조정된다. 학습자는 PC와 스마트폰으로 장소에 제약 없이 4~6주 동안 진행되는 강의를 수강할 수 있다. 또한 교재구매 없이 홈페이지에서 무료다운로드 가능한 교안과 시험기출문제를 토대로 자격증 취득 공부를 할 수 있다.

이번 무료수강은 사회로부터 받는 압박과 대인관계에서 생기는 갈등으로 인해 심리적 증상을 앓아 힘들어하는 많은 현대인들을 돕고자 교육재능기부의 취지로 기획되었으며, 이에 심리증상 치유방법과 사람사이의 갈등을 해결할 수 있는 도움을 받아 많은 이들이 원활한 사회생활 교류에 가담할 수 있길 바란다고 교육원 관계자는 말했다.

신경증으로도 불리는 노이로제는 스트레스 누적으로 내적갈등을 일으켜 불안장애로 인한 심장 두근거림, 화병증상, 불면증을 유발시킬 수 있는 증상이다. 또한 특정 대상에 대한 두려움을 가지는 공포증증상에 시달릴 수 있어 일상생활 적응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다. 이는 스스로 치유하기 어렵기에 전문가와 함께 인지행동치료기법을 통해 도움을 받는 것이 좋다.

한편, 권태기는 부부나 연인사이에서 서로에 대한 애정이 줄어들어 대화가 거의 없는 시기를 뜻한다. 남자·여자 권태기증상은 짜증을 내는 노이로제에 시달릴 수 있으며, 심할 경우 이혼으로 이어질 수 있다. 이는 긍정의 힘을 불어주는 피그말리온효과와 나비효과 등의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부부상담센터나 심리상담센터에 방문하여 극복을 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한국능률교육평가원에서는 언급된 증상과 부정적 사고에 영향을 끼치는 베르테르효과, 노시보효과, 스티그마효과 등을 긍정적인 마인드 전환에 도움 되는 피그말리온효과, 로젠탈효과 및 플라시보효과(플라세보효과)를 통해 스트레스 해소법에 활용되는 교육을 하고 있다.

또한 위와 관련되어 심리치유기법에 활용되는 다양한 자격증 추천 과정이 개설되어있다. 조현병증상과 공황장애 및 우울증초기증상 극복에 도움 주는 심리상담사자격증, 감정조절에 어려움을 겪어 분노조절장애나 홧병에 시달리는 이들에게 화를 다스리는 법에 도움을 주는 분노조절상담사자격증, 노인 치매초기증상 예방에 도움 주는 노인심리상담사자격증이 있다.

한국능률교육평가원에서 교육하는 모든 자격증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된 자격증으로, 이력서와 자기소개서에 기재가능하여 스펙업에 도움을 줄 수 있으며, 국가공인자격증,
사회복지사자격증 등에 관심 가진 이들에게도 취업 역량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끝으로, 교육원 홈페이지의 취업정보센터에서는 사람인, 커리어넷, 크레딧잡 등과 유사한 채용사이트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취업준비생들은 이력서 양식과 자기소개서 예시 등의 취업에 도움 되는 다양한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

[경상일보 = 배정환 기자 karion79@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