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거시설 및 상가 동시분양,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선시공후분양 제도 채택

아파트 거래에 대한 정부 규제의 풍선효과로 일명 `아파텔(아파트+오피스텔)`로 불리는 넓은 평형대의 주거용 오피스텔의 인기는 갈수록 높아지고 있다. 1~2인 가구의 가파른 증가로 관리비 등의 고정지출 부담이 적은 주거용 오피스텔이나 소형 아파트 등 소형주택의 수요는 갈수록 증가하고 있으며, 최근 부동산 시장에서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이로 인해 소형주택 위주의 주거시설 공급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지만 서초구의 경우 주거형 오피스텔의 공급비중은 최근 5년간 서울시 오피스텔 공급량 대비 약 3.7%에 불과해 공급난이 지속되고 있다. 이는 인접 주요지역인 강남구(6.1%), 송파구(11.9%)의 오피스텔 공급량과 비교해도 공급비중이 낮은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이러한 가운데 서초구 방배동에 고급 오피스텔 반포 래디앙 시그니처가 선시 공 후 분양 상품으로 공급된다. 분양 홍보관은 방배동 사업지에 위치하며 5월 22일(금) 그랜드 오픈 후 하루 평균 약 200여명이 방문하고 있을 만큼 사당, 이수, 방배동 권역에서 관심도가 높다.

반포 래디앙 시그니처는 지하 2층~지상 10층, 실사용면적 29.15㎡~48.35㎡ 규모로 공급되며 실거주에 용이한 1.5~2룸 3베이 위주의 설계로 선분양 부동산과 달리 즉시입주가 가능한 특장점이 있다.

반포 래디앙 시그니처는 강남권역의 고소득 전문직종 및 1~2인 가구와 신혼부부의 라이프 패턴을 고려하여 투룸 위주의 넉넉하고 품격 있는 설계를 채택하였으며 전 세대 LG, 한샘, 대림 등 대기업 제품의 빌트인 드럼세탁기, 콤비냉장고, 전기쿡탑, 자동 비데, 시스템에어컨, 전열교환기 등을 제공(풀옵션)하며 이는 IOT 시스템과 연동되어 원격 무선제어가 가능하도록 설계했다.

또한 건물 외관의 경우 수입 천연 라임스톤, 내부는 천연 대리석 및 최고급 폴리싱 타일로 시공되어 유럽풍 안티스타코 스타일을 완벽히 구현한 호텔 수준의 격조 있는 공간으로 완성되었다.

반포 래디앙 시그니처가 입지한 서초구 방배동은 각종 업무시설이 밀집되어 있고 4호선 동작역, 7호선 내방역, 9호선 구반포역 등 다수의 지하철 노선을 이용할 수 있으며 서리풀터널 개통으로 인한 교통호재, 인접한 반포주공 1단지의 재건축으로 인한 이주수요 등 다양한 직종의 실수요가 풍부한 지역으로 부동산 투자자들의 관심도 높을 것이라 예상된다.

이 외에도 단지를 중심으로 방배카페골목, 대형마트, 관공서가 밀집해 생활 인프라 역시 잘 구축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현충근린공원, 반포한강공원, 서리풀공원 역시 인접해 생활 편의성과 자연녹지의 쾌적함을 동시에 갖췄다.

반포 래디앙 시그니쳐의 분양관계자는 “본 현장은 정부의 각종 아파트 대출 규제와 과세, 자금출처 조사의 리스크를 피할 수 있다는 장점과 함께 아파트 못지않은 주거여건과 높은 가치를 지녔다.”라며 “본 현장이 입지한 서초구는 신혼부부, 1~2인가구 등 실거주 수요에 특화된 1.5~2룸 위주의 소형 아파트 및 오피스텔의 공급량이 극히 적어 래디앙 시그니처의 희소가치가 크다”고 말했다.

반포 래디앙 시그니처의 타입별 샘플하우스는 현장에 위치한 분양홍보관을 통해 직접 확인해볼 수 있다.

[경상일보 = 배정환 기자 karion79@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