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국내 조선업의 선박 수주금액 223억 달러 세계 1위
입지,상품,설계,미래가치 다갖춘 ‘거제2차 아이파크’계약문의 잇따라

정부의 잇따른 규제 등으로 부동산시장에 불확실성이 커지고 있다.시장 전망이 불투명할 때에는 불황에도 강한 요소들을 찾으면 안정적인 투자를 얻을 수 있다.대표적인 것이 바로 ‘브랜드효과’이다.

대형건설사는 아파트나 주상복합 단지 시공 경력이 풍부하기 때문에 특화 평면이나 조경시설 등을 입주민의 만족도가 높다.준공 이후에도 브랜드 이미지 제고를 위해 입주자관리에도 성실하게 임하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지역 내에서도수요자 선호도가 높고,시세도 주도 역할을 한다.

대규모로 지어질 경우 단지내 커뮤니티시설도 잘 갖춰지고,입주 이후에도 풍부한 배후수요를 위해 단지 주변으로 상권이 잘 형성되기 때문에 생활이 편리하다는 장점이 있다.또한 환금성이 좋다는것도 큰 메리트다.

HDC현대산업개발이 거제시 양정동 일대에 분양한 ‘거제2차 아이파크’는 지역 내에서도 보기 드문 브랜드 대단지 아파트다.이 단지는 지하 4층~지상 25층, 16개 동으로 1단지는 양정동 산 117번지로 73~103㎡ 총 636가구, 2단지는 경남 거제시 문동동 353-7번지로 73~84㎡ 총 643가구로 1∙2단지 총 1,279가구로 구성된다. 

‘거제2차 아이파크’는 삼성중공업, 대우조선해양 등 주요 업무시설이 차량으로 15분 거리에 위치해 직주근접성이 높으며, 거제시청이 위치한 고현지구와 수월지구까지는 차량 이용시 10분 내외로 진입할 수 있다. 

앞으로 교통여건은 더 좋아질 전망이다. 거제와 서울을 이어주는 서부경남 KTX(남부내륙 고속철도)가 2022년(예정)에 착공을 시작하기 때문이다. 서부경남 KTX가 계획대로 개통된다면 서울에서 거제까지 2시간대로 연결돼, 4시간대로 소요되는 현재와 비교해 약 절반가량 소요시간이 줄어들게 된다. 

생활 인프라는 단지 인근으로 미루유치원, 거제양정초, 삼룡초, 거제상문고 등이 위치하며 단지 내 어린이집이 조성돼 있다. 차량이용 시 6분, 자전거 7분으로 홈플러스익스프레스 거제상동점을 이용할 수 있고, 거제시청까지는 15분 내로 이동할 수 있다. 독봉산이 위치해 있고 문동저수지와 문동폭포 등도 인접해 있어 자연 친화적인 환경까지 갖췄다.

전 가구 남향 위주 배치를 통해 채광이 우수하고, 판상형 구조 및 4베이 구조로 설계돼 통풍과 일조권도 뛰어나다. 또, 개방감 있는 설계로 단지 인근 산 조망도 가능하다. 단지에는 필로티 설계가 적용돼 저층부 가구의 사생활보호에도 힘썼다. 피트니스클럽을 비롯해 독서와 스터디를 할 수 있는 북카페형 도서관도 마련됐다.

지상주차장을 최소화함으로써 아이들의 안전에도 신경을 썼다.아이들을 위한 안전하고 다양한 커뮤니티시설도 눈에 띈다.실내에서 안전하게 놀 수 있는 키즈클럽이 마련됐고,실외에는 더운 여름에 멀리나가지 않고도 쉽게 물놀이를 할 수 있도록 거제시 자체에서 운영되는 야외 물놀이장이 놀이터와 함께 위치한다.

파격적인 혜택도 눈에 띈다.입주지원금 지원, 잔금유예, 팬트리공간 인테리어 시공(전용73㎡A, 84㎡A형) 등 통큰 혜택과 더불어 파격적인 할인혜택까지 제공하고 있어 전용 73㎡ 기준 대출 65%가정시 실입주금 7천만원대에 즉시 입주 가능하다.       디지털 뉴스부 배정환 기자 karion79@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