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식업계는 경쟁이 심할뿐 아니라 아이템의 차별화, 상권의 특성, 개인의 매장운영 능력 등 요인으로 결과가 달라진다. 최근 코로나19 시기와 같이 예기치 않은 상황이 발생했을 때에도 변수로 작용하기 때문에 음식창업을 하여 성공하기란 쉽지 않은 것이 현실이다.
 
최근 수많은 음식프랜차이즈 중 장사가 잘되던 음식점들도 폐업하는 경우가 많다. 이러한 가운데, 배달창업 프랜차이즈 ‘닥엔돈스’에서 안정적인 매장운영 노하우를 토대로 가맹점관리 및 신메뉴 개발 등으로 가맹점주님들의 만족도가 높다는 호평이 잇따르면서 요즘뜨는창업, 여성유망창업 브랜드로 입지를 굳혀가고 있다.
 
특히 요즘같은 때 업종전환, 업종변경창업이 빈번하게 이루어지고 있는데, 이에 닥앤돈스에서도 배달전문점에 최적화된 조리시스템이 다시금 주목받으며 매월 가맹점 계약이 활발히 이루어져 지난 5월에 접어들며 76호점을 기록했다는 후문이다.
 
다음은 ‘닥엔돈스’ 가맹점을 운영중인 포항 오천점 점주와의 인터뷰 내용이다.
 
Q. ‘닥엔돈스‘를 창업하기 전 하셨던 일과 ’닥엔돈스‘를 선택하게 된 계기는?
A. 창업 전 일반 회사원이었습니다. 우연히 지인 추천으로 쪽갈비를 배달로 시켜먹어 봤는데 흔하고 대중적인 치킨, 피자와 차이를 느껴 닥앤돈스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Q. ‘닥엔돈스’를 창업하며 좋았던 점은?
A. 현재 약 3년 정도 운영 중인데, 본사의 도움과 스팀오븐기가 있어서 최소한의 인원으로 편하게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는 점이 굉장히 좋은 것 같습니다.
 
Q. 매출에 대한 만족도는?
A. 일 매출은 잘 나올 때는 160만원 정도 나왔고 현재 최고 매출은 갱신 중입니다, 올해 3월에는 시기가 안좋았음에도 크게 떨어지거나 하지 않고 안정적으로 나왔습니다.
 
Q. 본사 지원 및 커뮤니케이션에 대한 만족도는?
A. 처음 창업을 하는 거라 시행착오가 좀 있었지만 메뉴도 좋고, 무엇보다 본사 대표님과 본부장님께서 굉장히 적극적이셔서 믿고 따라가기만 하면 꾸준히 안정적으로 매장운영이 되는 것 같습니다.
 
Q. ‘닥엔돈스’ 창업을 생각하시는 예비창업자들에게 한 마디 해주신다면?
A. 아이템 자체가 흔하지 않기 때문에 창업하셔서 영업을 해보시면 타 브랜드와는 다르다는 것을 확실히 알게 되실 겁니다.
 
한편 닥엔돈스는 쪽갈비, 바비큐치킨, 구운족발 3가지의 전문점식 히트메뉴를 통해 다양한 고객층의 니즈를 수용한 프랜차이즈다. 특히 쪽갈비의 경우 질 좋은 쪽갈비 공급을 위해 고군분투한 끝에 2018년 자체공장을 설립하여 도축 3개월 이내의 신선한 원육을 대량으로 합리적인 비용에 전가맹점 공급을 진행한다.
 
이와 같은 차별화된 경쟁력으로 15년 이상 장수하는 쪽갈비 배달전문점으로 입지를 굳혔으며, 숯불을 사용하지 않는 숯불오븐기법을 개발하여 쪽갈비는 물론 바비큐치킨과 구운족발 역시도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어 여성유망창업 브랜드로 주목받고 있다.
 
해당 관계자에 따르면 “각 메뉴마다 전문점과 견주어도 뒤지지 않을 정도의 맛과 퀄리티를 내기 위한 그간의 노력들을 높은 경쟁력으로 봐주시며 꾸준히 가맹 계약이 이루어지고 있다. 또 당사의 히트메뉴는 일반 아이템보다 광고 노출율이 높아 적은 비용으로 마케팅효과를 누릴 수 있어 배달창업 후 더욱 만족해하시는 것 같다.”고 전했다.
 
닥엔돈스 창업 정보는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경상일보 = 배정환 기자 karion79@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