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로 인해 외부 접촉에 대한 거부감과 조심성이 계속되면서 외출을 꺼리는 이들이 많아졌다. 이에 따라 온라인 기반의 강의 서비스를 찾는 이들과 이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곳이 점점 더 확대되고 있다. 하지만 소비자들은 단순한 온라인의 형태 뿐만이 아닌 오프라인 학원과 같은 질 높은 화상강의를 통해 학습을 진행하길 원한다.

이에 토플을 비롯 아이엘츠와 PTE 등을 일대일 맞춤수업으로 진행하며 많은 수강생들이 방문하는 랩스어학원이 ‘랩스온’이라는 화상강의 브랜드를 통해 학생들에게 다양한 과목에 대한 화상강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전했다. 랩스온에서는 오프라인 강의와 동일한 수준의 만족도와 성취율을 보이고 있는 각 과목별 전문 강사진이 화상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이와 같은 이들 외에도 해외학교나 기숙사를 비롯해 대구 등 랩스 어학원 지점이 위치하지 않아 현장강의 수강에 어려움을 느꼈던 많은 이들도 랩스온을 통해 편의성 높게 어학시험을 준비하고 있다. 또한, 보다 효율성 높고 빠른 시험 준비가 가능한 수업을 찾는 수강생이 증가하면서 SAT나 ACT를 비롯한 다양한 과목 문의가 늘고 있다는게 관계자의 설명이다.

랩스온에서는 미국 아이비리그를 비롯한 명문대 영미권 학·석사 출신의 강사진들이 진학에 필요한 주요 시험인 A-Level이나 AP를 비롯한 과목 등의 화상강의를 함께 진행하고 있다. 해당 강사진들은 실제 미국 및 영미권에서 학교를 졸업하고 해당 시험을 준비했던 경험 및 오랜 티칭 경력을 바탕으로 일대일 실시간 화상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뿐 아니라 해당 과목에 대한 연구와 이를 통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수업을 진행하고 있어 더욱 효율성 높은 시험 준비가 가능하다는 것이 랩스온측의 설명이다.

랩스온의 화상과외 시스템은 오프라인으로 진행되는 수업과 마찬가지로 일대일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전문 강사진의 일대일 첨삭지도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이는 수강생이 느끼는 개인별 취약부분을 케어하는데도 도움을 줄 수 있어 초보자부터 고득점자들까지 빠른 실력향상에 도움이 되고 있다. 

또한, 집이나 카페 등 원하는 시간과 공간에서 수강할 수 있다는 점과 보다 집중적인 환경을 위해 부산과 전주, 세종에 위치한 랩스온 센터에서 화상강의를 수강할 수 있다는 점은 수강의 편리성을 높인 랩스의 특징으로 꼽히고 있다.

한편, 랩스온은 이외에도 스카이프를 통해 영어회화나 OET를 비롯 Geometry 등의  다양한 어학강의를 온라인 강의로 제공하고 있다.

[경상일보 = 배정환 기자 karion79@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