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여성가족개발원(원장 이미영) 지역사회서비스지원단은 3일 울산정보산업진흥원 2층 대강당에서 제공기관 대표자 및 제공인력 59명을 대상으로 제공인력의 직무능력 향상과 서비스 품질관리를 위한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제공인력 교육(2차)을 실시했다.

태화아동가족발달연구소 이정희 원장의 강의로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성과측정을 위한 사전·사후검사 도구에 대한 해석과 검사 시 주의사항 등 '성과측정도구 활용법'을 주제로 총 2시간동안 진행 되었다

특히 이번 교육은 실제 상담 및 치료를 진행하고 있는 현장실무자인 제공기관의 대표의 강의로 서비스 제공 과정에서 활용도가 높은 내용으로 진행되어 교육생의 관심이 컸다.

코로나19 바이러스의 영향으로 그동안 진행하지 못했던 제공인력 교육은 이번교육을 시작으로 오는 6월 16일(제공기관 홍보 및 마케팅), 6월 23일(사회서비스 품질평가) 에도 진행 될 예정이며, 교육 전 발열체크 및 해외출입국사항, 마스크 착용, 교육 참석자 간 간격유지 등 코로나19 바이러스 확산 방지에도 만전을 기하였다.

여성가족개발원 이미영 원장은 "성과측정도구 활용법에 대한 교육으로 서비스 성과관리가 잘 이루어져,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 발전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임규동 기자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