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심리교육협회 원격평생교육원에서 아이돌보미서비스, 베이비시터 관심자들의 취업을 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을 포함한 35가지 온라인강의를 무료로 지원한다고 밝혔다.

무료수강 신청방법은 한국심리교육협회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무료 회원가입 진행 시 최대 3과정의 수강료를 전액 무료로 지원 받을 수 있으며, 한국심리교육협회 자체 이벤트로 아이행복카드, 아이사랑카드와 같은 국비지원 여부와 관계없이 수강료를 지원받을 수 있다.

무료수강 취지는 여성인력개발센터·베이비페어(육아박람회)에 관심 있는 자들과 취업을 희망하나 오랜 경력단절 등 다양한 이유로 취업에 도전하지 못하고 망설이는 이들을 위해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온라인강의 수강료 전액지원 이벤트를 기획하게 되었으며, 이번 기회를 통해 자격증을 취득하여 취업에 한걸음 더 다가갈 수 있길 바란다고 취지를 전했다.

온라인강의는 4~6주간 PC와 스마트폰을 통해 진행되어 언제, 어디서든 강의수강 및 시험응시가 가능해 시간적 제약에 구애받지 않고 누구나 희망하는 강의를 수강할 수 있다.

베이비시터가 하는 일은 부모대신 아이를 돌보는 것으로 가사가 아닌 육아를 주된 업무로 한다는 점에서 입주가사도우미와의 차이가 있다. 시간제베이비시터, 단기베이비시터 등 시간 단위로도 근무가 가능하여 최근 취업을 위해 베이비시터교육이나 베이비시터자격증을 알아보는 이들과 베이비시터사이트를 통해 구인구직을 알아보는 이들이 늘어났다.

베이비시터와 비슷한 업무를 하는 아이돌보미서비스(아이돌봄서비스)란 만 12세 이하 아동을 대상으로 부모를 대신하여 그들의 자녀를 돌보는 것이다. 아이돌보미 또한 베이비시터와 같이 최근 취업을 위해 아이돌보미자격증에 대해 알아보는 이들이 많아지고 있다.

이에 한국심리교육협회는 아이돌보미·베이비시터 등 관련 취업 희망 시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는 심리상담사자격증과 함께 여러 자격증 추천과정의 수강료를 무료로 지원하고 있다. 무료자격증 종류에는 아동정서에 도움을 주는 아동심리상담사자격증, 놀이심리상담사자격증은 육아종합지원센터 및 아동발달센터 취업 희망 시 취업 역량을 향상 할 수 있다.

더불어 임신·출산·육아에 대한 전문지식으로 건강한 육아생활을 돕는 베이비플레너자격증은 지역아동센터, 중앙보육정보센터 등의 관련 시설 취업에 도움을 주며, 방과 후 교실 강사로 취업 시 활용할 수 있는 방과 후 돌봄교실지도사 자격증, 방과 후 지도사자격증이 있다.

이외에도 가베교구를 활용한 교육으로 아동의 창의력과 지능을 발달시킬 수 있는 가베지도사자격증은 학습지교사, 문화센터강사 관련 취업 시 활용 가능하며, 청소년상담센터 관련 취업 시 취업역량 강화를 돕는 청소년심리상담사자격증과 다문화가족지원센터, 가족상담센터, 건강가정지원센터 취업 시 유용하게 활용 할 수 있는 가족심리상담사자격증이 있다.

한편 수면클리닉센터 취업 시 직무능력을 향상을 돕는 음악심리상담사자격증이 있으며, 치매 예방을 도와 중앙치매센터 취업 시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어 요양보호사자격증 취득자들이 집중하고 있는 미술심리상담사자격증이 있으며, MBTI성격유형검사와 같은 심리테스트를 활용해 심리증상을 극복하는 심리분석상담사자격증 등 다양한 자격증이 있다.

한국심리교육협회에서는 취득한 자격증의 실질적인 활용을 위해 취업정보센터를 자체 운영중에 있어 홈페이지 내 취업정보센터에서 채용공고, 취업정보와 함께 경력으로 활용 가능한 자원봉사 관련 사이트 또한 확인 할 수 있다.

한국심리교육협회에서 지원하는 모든 자격증은 자격기본법에 의거하여 국무총리산하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된 자격증으로 취업 시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에 기재가 가능하며, 바우처시설 제공인력으로 등록이 가능해 경력단절여성(경단녀), 중장년층 등 취업을 희망하는 이들 뿐만 아니라 사회복지사자격증·보육교사자격증 관심자와 같이 취업을 위해 스펙쌓기를 희망하는 이들에게도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무료수강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카카오톡 및 유선을 통한 무료 상담 또한 가능하다.

[경상일보 = 배정환 기자 karion79@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