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운하·최강욱도 부적절

민주당 시당 진실규명특위

시의회 기자회견서 지적

▲ 더불어민주당 울산시당 사법정의바로세우기특별위원회는 4일 울산시의회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김기현 국회의원의 법사위 지원은 부적절하다고 주장했다.
더불어민주당 울산시당(위원장 이상헌)이 ‘사법정의진실규명특위’(이하 진실규명특위)를 꾸린데 이어 “측근비리 등의 의혹이 있는 김기현 의원이 제21대 국회에서 법제사법위원회 배정을 희망한 것은 부적절하다”고 지적하는 등 공세를 펼쳤다.

민주당 시당 진실규명특위는 4일 시의회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이같이 주장했다.

중앙당 법률지원특위 부위원장을 맡고 있는 심규명 특위 상임위원장은 “김 의원의 가족과 최측근은 직권남용 혐의, 정치자금법 혐의, 변호사법 혐의 등 토착형 비리 의혹의 중심에 있다”며 “지난 2월에는 김 의원이 국회의원과 시장 후보로 있던 시절 불법 후원금을 주고받은 혐의로 기업체 대표와 김 전 시장 인척 등 6명이 1심에서 벌금형을 선고받았다”고 주장했다.

이어 “본인이 연루된 비리 의혹에서 자유롭지 못한 사람이 이해충돌의 소지가 있는 법사위를 희망하는 것은 국민들에게 용납받지 못할 일”이라고 지적했다.

심 위원장은 또 지난 2018년 지방선거 과정에서 불거진 일명 ‘청와대 하명수사 의혹’으로 재판에 넘겨진 황운하 전 울산경찰청장(현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과 최강욱 전 청와대 공직기강비서관(현 열린민주당 국회의원)의 법사위 배정 가능성과 관련해서도 “(검찰이나 법원에 영향력을 행사할 수 있는 지위에 있을 수 있어) 법사위에 배정되는 것은 부적절하다”고 덧붙였다.

시당 진실규명특위는 검찰의 고래고기 환부사건 등 울산의 토착형 비리 척결을 위해 최근 꾸려졌다.

공동위원장에는 김영문 울주군지역위원장, 박성진 남을지역위원장, 김태선 동구지역위원장, 임동호 전 최고위원, 김광식 일자리위원회 자문위원 등이 이름을 올렸다. 이왕수기자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