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통문화시민연대는 4일 울산시교육청 프레스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스쿨존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민관 협력 교통단체 설치를 위한 조례 제정을 촉구했다.

스쿨존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민관 협력 교통단체를 설치할 수 있는 조례를 만들어야 한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교통문화시민연대는 4일 울산시교육청 프레스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같이 촉구했다.

교통문화시민연대는 스쿨존 내 불법 주정차가 만연하고 있지만 한정된 인력 탓에 지자체나 경찰관서가 이를 해결할 수 없다고 지적했다. 

이에 수시로 변화하는 교통상황에 빠르게 대처하고 효율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지역 주민과 교통단체 등이 함께 참여하는 가칭 교통질서생활감시단 같은 민관 협력 교통단체가 필요하며 이를 위한 조례를 입법해야 한다고 밝혔다.

또 지역 주민이 참여하는 TF를 구성해 우선적으로 어린이 보호구역 구간을 검토하고 재설정해야 하며, 미비된 교통안전시설을 정비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교통문화시민연대는 “교통질서생활감시단을 구축해 스쿨존 내 안전요원을 상시 배치하고 사고율이 높은 학교 주변 도로는 등하교 시간대 차량 통행을 차단해야 한다”며 “시교육청은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과 안전의식 고취를 위한 교육을 강화하고, 학교 주변에서 어린이 교통사고가 발생할 경우 학교 안전 책임자의 처벌을 강화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춘봉기자 bong@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