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심리교육협회는 베이비시터인 아이돌봄 서비스 취업에 관심 있는 이들에게 취업 시 자기소개서와 이력서에 기재가 가능한 아동심리상담사자격증, 베이비플래너 자격증 등 35종 온라인강의를 홈페이지에 무료회원가입만 해도 조건 없이 3과정까지 무료수강 할 수 있다고 전했다.

취득하는 자격증은 자격기본법에 의거 국가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등록된 협회에서 발급되어 개인자격번호가 부여되어 이력서, 자기소개서에 기재 가능하고, 우리아이 심리지원서비스 등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바우처시설 제공인력으로 활용 가능하여 초등 돌봄교실, 아이돌 봄서비스 등 최근 채용기준이 강화되어 경쟁력 향상 및 직무능력을 높이고자 하는 이들에게 인기가 있다.

강의는 100% 온라인 강의와 자격시험으로 4주~6주 단기간에 진행되며,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다양한 현장 경험이 있는 최고의 강사진이 현행법령에 맞게 촬영된 최신강의를 스마트폰으로도 수강기간 내 자유롭게 수강이 가능하며, 교재는 무료다운로드 하면 된다.

또한, 생업, 가사에 바쁜 이들을 위해 공부에 집중할 수 있도록 수강방법, 시험일정 등 카카오톡으로 개별안내 해주는 수강생만족시스템이 구축되어 학습이해도와 합격률이 높은 특징으로, 2020 교육박람회 참가 및 현명한 여성소비자가 선택한 프리미엄브랜드 대상을 수상한바 있다.

개설된 과정 중 베이비플래너 자격증 과정은 베이비시터인 아이돌봄 서비스 업무에 활용되며, 특수아동지도사, 언어발달지도사, 아동심리상담사자격증은 아동심리기초이론과 언어자극을 통한 언어발달 방법을 배울 수 있어 특히 베이비페어에 관심 있는 임산부의 태교로 활용되고, 아이돌보미서비스 취업에 관심 있는 이들에게 인기 있는 과정이다.

또한, 인성지도사와 방과 후 지도사, 방과 후 돌봄교실지도사 자격증은 유아나 아동을 육아중인 전업주부들이 초등돌봄 교실이나 문화센터 강사로 활동하기 위해 취득하거나 보육교사자격증 취득 후 직무능력을 높이고자 하거나, 공부방 창업을 목적으로 전문성을 갖추고자 자기주도학습 지도사, 창의과학 교육직도사, 진로적성상담사 자격증을 취득하기도 한다.

주부자격증추천 과정으로 몬테소리나 가베, 프뢰벨 등 여러 놀잇감을 통해 창의력 발달을 돕는 가베지도사자격증, 만다라놀이치료·모래놀이치료를 통한 아스퍼거장애치료 교육과정의 놀이심리상담사자격증, 독서지도사자격증 등이 개설되어 있다.

무료수강 이벤트는 평생교육바우처 정부지원과 무관하며, 사회서비스전자바우처 아이사랑카드, 아이행복카드 등 국비지원무료교육 실업자국비지원 취업성공패키지1,2유형이나 직장인국비지원 내일배움카드가 없어도 누구나 심리상담사자격증 종류 35종을 무료수강 할 수 있다.

이에 아이돌보미자격증, 국가평생교육진흥원 학점은행제 사회복지사자격증과 보육교사자격증2급, 한국어교원자격증 취득 후 직무능력 향상을 희망하거나 큐넷 국가자격증종류와 민간자격증 무료자격증에 관심 있는 이들도 온라인 강의로 무료로 자기개발 할 수 있다.

또한, 홈페이지에 취업정보센터를 운영하며, 신생아돌보미, 아기돌보미, 정부지원아이돌보미 등 전국의 채용정보를 매일 새롭게 업데이트 하여 제공하며, 문화센터, 심리상담센터 등의 다양한 분야 취업정보사이트의 정보도 무료로 열람 할 수 있다.

교육지원 담당자는 “경력단절여성들이 재취업 시 이력서에 기재할 만한 마땅한 자격증이 없어 고민하는 이들과 코로나로 인해 가정보육 하는 부모들의 의 취업 경쟁력 향상과 자신감을 회복하는데 도움을 주고자 무료수강 이벤트를 마련한 만큼 이번 기회에 다양한 이론을 배워 경력단절 여성들의 육아경력을 스펙으로 활용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경상일보 = 배정환 기자 karion79@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