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간자격증 교육기관 한국교육진흥협회(이하 한교진)이 무료수강을 실시해 경력단절여성이나 취업준비생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무료수강 혜택은 실직자/재직자 내일 배움 카드, 취업성공패키지, 국민행복카드 등 별도로 서류를 제출하지 않아도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인데,이용을 희망하는 이들은 한교진 홈페이지 가입 시 추천인 코드란에 ‘무료수강’을 입력한 뒤 가입을 진행하면 된다.

총 68개의 과정들을 만나볼 수 있는데,가족 심리상담사, 색채 심리상담사1급등을 비롯해방과후지도사 자격증 과정 중 하나인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등이 관심을 모으고 있다.

가족 심리상담사는총 5부로 나눠져 진행된다.가족상담의 이해, 가족상담 이론, 가족상담의 실제, 가족상담의 활용등이론과 함께 가족 상담에적용할 수 있는 실질적 기법들을 수강해향후 자녀문제, 경제문제, 폭력 등의 문제 위기에 처한 가족들을 도울 수 있게 된다.

색채심리상담사 과정을 살펴보자면색채심리상담사의 물리적 역할을 위해 총 4부에 걸쳐 기본적으로 알아야 할 색과 빛을 이해하고 색채심리를 배우게 된다.이후 색채의 이해, 색채심리의 이해, 색채심리와 적용, 색채심리의 활용 등 활용방법에 대한 강의를 수강한다.

한편 한교진이 제공하는 자격증은 모두 자격기본법 규정에 따른 정식 등록 민간자격증이다.민간자격 등록 및 공인 제도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민간자격정보서비스의 민간자격 소개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디지털 뉴스부 배정환 기자 karion79@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