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자격검정원(교육청등록 원격평생교육원)에서 보육시설 취업에 활용되는 아동심리상담사자격증을 포함하여 36가지 무료 온라인강의를 누구에게나 조건 없이 제공한다고 밝혔다.

무료강의 취지는 취업에 도움 되는 자격증을 취득하고 싶어도 비싼 수강료에 망설이는 이들의 경제적인 부담을 덜고자 교육재능기부의 일환으로 기획되었으며, 이번 교육을 통해 누구나 자격증을 취득하여 전문적인 능력을 펼칠 수 있길 바란다고 교육원 관계자는 말했다.

‘무료강의 신청방법’은 ‘국제자격검정원’ 홈페이지에 회원가입만 해도 모든 강의 수강료가 0원으로 자동 조정되는 방식으로 PC와 스마트폰으로 4주에서 6주간 진행되는 온라인강의를 자유롭게 수강할 수 있으며, 교안과 시험기출문제를 무료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베이비시터가 하는 일은 가정에 방문하여 아이를 책임지고 돌보는 업무로, 시간제베이비시터나 입주베이비시터 등의 종류가 있다. 이는 핵가족 증가와 더불어 베이비시터의 수요가 높아지면서 맘시터•시터넷 또는 아이돌보미서비스를 통한 구인구직이 활성화되어 있다.

보육교사는 어린이집이나 아동 복지 시설에서 위탁아동을 맡아 정서발달을 돕는 교육을 진행한다. 보육교사자격증 2급 취득방법은 사이버대학이나 교육시설에서 실습과 직무교육을 받아야하며, 1급의 경우 2급 소유자의 승급교육과 경력증명서가 필요하다.

또한 보육교사는 보수교육을 받고 자격 여건을 충족 시 장애영유아보육교사로도 근무할 수 있으며, 한국보육진흥원을 통해 자격증 재발급 신청을 할 수도 있다. 특히 보육교사와 베이비시터는 구인구직 사이트를 통해 다양한 채용정보와 연봉•월급에 대한 정보도 확인할 수 있어 보육시설에 관심을 가진 이들로부터 많은 주목을 받고 있는 추세다.

‘국제자격검정원’에서 교육하고 있는 아동심리상담사자격증은 영유아와 아동에게 도움 되는 심리치유기법을 배워 볼 수 있으며, 특수아동지도사자격증은 발달장애 아동의 원활한 성장에 기여할 수 있는 교육을 받을 수 있어 아동심리센터 등의 업무에 활용될 수 있다.

베이비플래너자격증은 임신과 출산에 대한 교육을 통해 임산부의 태교활동에 도움을 줄 수 있으며, 가베지도사자격증과 함께 놀이심리상담사자격증은 가베 교구와 모래놀이를 통해 아동발달센터나 복지시설에서 아이들의 정서안정과 창의력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또한 이는 탄력적인 근무활동이 가능한 특징이 있어 주부자격증으로 인기를 받고 있다.

국제자격검정원에서 교육하고 있는 모든 자격증은 국가인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등록된 자격증으로 취업이력서와 자개소개서에 기재 시 스펙업 강화에 도움을 줄 수 있으며, 개인 사정으로 직장을 그만 둔 경력단절여성과 전업주부의 재취업 목표에 도움을 줄 수 있어 미래유망자격증으로 각광받고 있다.

이 외에도, 방과후돌봄지도사와 방과후지도사는 학교 내 방과 후 강사직으로 활동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국제자격검정원 홈페이지에서 확인가능하며, 전화상담문의 가능하다.    디지털 뉴스부 배정환 기자 karion79@ksilbo.co.kr

 

저작권자 © 경상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